쎄라토 디젤 06년식
오토 19만키로
주행중인데요
한달전에 스타트모터 고장으로 시동이 안결려서 교체했는데요.그뒤 본넷 베터리 뒷부분인가 흡기배관 밑에 펌프같은거 압력 찰때까지 눌러주고 시동걸면 힘들게 걸리면서 계속 유지되네요.
이번에는 스타트모터는 작동되고 시동이 잘안걸리네요.
시동 안걸리거나,힘들게 걸리지만 1분도 안되서 꺼짐.
정비소가니 연료계통 문제라고 우선 연료필터 교환해보자구해서 교환해도 같은 중상이 또나오네요.
정비소에서 면세유 때문에 그럴수있다고 기름 가득넣고 희석해보라했는데..똑 같네요.
고압펌프 바꺼보자는 식으로 얘기하는데...
중고차값나올듯해서요 (약80만원 예상된다고)
차 바꿀여력이 안되고...애기가 있어서 운행하긴불안하고
원인이라도 알면 고치는거 포기하고 무리해서 바꾸던지할건데요.
혹시 원인이 뭘까요.
시동안걸릴때 연료순환 이상 이라고 떳다라고하더라구요
고압펌프 문제면 시동 걸리고 예열후에도 시동이 꺼져야되지 않을까요?
예열후에는 꺼지지않거든요.
동영상을찍어놨는데...올리줄몰라서요
고압펌프일수도 있다...하지만 장담하기 힘들어서 선뜻교환해보자고 못하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있음.
연료필터 까봐서 침전물 없으면 크랭크 각센서 점검...
고압펌프는 압력이상이 나올때 교체하는데 스캔뜨면
다 나옵니당.
첨부터 비싼거 교체하면 좃망~
젤 저렴하다는 연료필터만 교환한상황인데... 이렇다가 중고차값나오겠어요ㅜ
그런거랑 달라유..그렇다고 침전물이 안들어가는것이 아니라서용.
기름탱크 녹청이 연료라인 들어가서 고압펌프 갉아먹으면 좃되는거고
고압펌프는 넘 비쌈.
가열코일?의 생명이 다되면 엔진 차가울때 폭발이 불안정하지 않나요?
워밍업된상태에서 문제가 발생하지않는다면 그것도 점검해보세요
시동 걸리고 예열되면 시동꺼지는건 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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