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물건구매하고 배송지연 환불요청했는데~~ 너무 황당한 경우를 겪어서~
이게 정상인지 누가 얘기좀 해줘요~~~~
아래는 아까 소보원에 민원 넣은 내용과 위메프에 마지막으로 주고받은 1:1 문의답변 입니다
[소보원 민원내용]
제가 차량용품이 필요해서
상품가(14,500)+배송비(2,500)=총액(17,000 : 현금결제-무통장 주문결제)
위금액에 해당하는 상품을
7/23 주문해서 배송이 계속지연되길래
취소요청을 해서
7/29 취소신청을 해서 7/30 취소처리되었다고 나오는데~
저에게 환불계좌를 묻지 않고 임의로 위메프 포인트로 환불을 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해당 포인트를
7/31 제 통장으로 인출신청을 했습니다~
이경우 제가 실제 돈을 결제한 17,000원 총금액이 환불되는게 맞잖아요?
그런데 이상한 금액이(15,300원)이 환불되어서
전화와 1:1문의 를 여러번 했는데 마지막에 받은 답변이 아래와 같습니다~
5%(850원)은 취소수수료, 5%(850원)는 포인트로 재적립된다고 하네요~
제가 포인트로 물건을 산것도 아니고, 포인트로 환불해달라고 한것도 아닌데~
자기들이 임의로 포인트로 환불하고 , 제가 돈을 찾으려하니 5%를 강제로 공제하고
5%는 묶어두네요~~~ 어찌 이런일이 있을까요? 금액을 떠나 너무 황당하네요~
아래 내용은 실제 위메프 마이페이지 1:1 문의에 마지막으로 받은 질문과 답변입니다.
이건을 어찌 처리해야할지 좀 알려주세요~
=
[위메프 1:1 문의답변 내용]
결제금액 17,000원 짜리가 15,300원만 들어왔다는 얘긴데~~~
왜 15,300원만 들어왔을지 도통 알수가 없고~
아직도 확인 중이신건지~~~~~
금액을 떠나서 처리안된 일이 남아있으니 찝찝하네요~
A
안녕하세요. 위메프의 소중한 ***고객님
1:1문의 담당자 채*주입니다.
항상 위메프를 찾아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위메프 포인트 계좌 환급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계시는 위메프 포인트를 계좌로 환급 진행하실 경우, 환급 신청하신 금액의 90%만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5%는 환급 수수료로 공제가 되며 나머지 5%는 위메프 포인트(1개월 유효기간)로 지급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재해드린 사항에 대해서는 [ 위메프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포인트 > 포인트 환급 신청 ] 에서 확인 가능하신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따라서, 요청하시는 위메프 포인트 전액 계좌 환급은 어려운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추가로 필요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위메프 고객센터 (1588-4763) 혹은 1:1문의를 통해 요청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금액은 얼마안된다지만~ 당췌 이해할수가 없네요
만약 어떤 사람이 17,000,000원 짜리를 샀다가 저와 같은 경우가 생겼다면 ~
850,000원을 사기당하는건데~ 뭔 이런경우가 다 있데요~~~
위메프 회사가 어려운가~~~ 참 이해할수가 없네요
현금결제라서 가능한 구조 같습니다.... 취소수수료와 전액 출금불가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