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깁니다..
공익 목적을 위해 글 씁니다.
전부 다 그런건 아니지만, 일부 가맹점 점주들의 갑질, 소비자 우롱.
앞으로 못하게 뿌리 뽑고 싶습니다.
SPC 본사에서 볼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디카페인 판매매장 아니라서 행사 안한다는 말,
선착순 31명 끝났다는 말,
앱에서 쿠폰 받아서 쿠폰 적용해야 된다는 말
다 ~ 거짓말입니다.
080-555-3131
비알 코리아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정확한 매장명 얘기하면
행사하는 점포인지 알려줘요.
그리고 본사에서 매출 내역 볼수 있어서
커피 31잔 팔렸는지 아닌지 알수 있어요.
10시 오픈하는 ㅂㄱㅎㄷ매장 10시 40분에 전화한 내용
고객: 아메리카노 100원 행사 하나요?
알바: 안하는것 같아요.
고객: ???안하는것 같.다.고.요??
(안하면 안하는거지 안하는것 같.아.요 는 뭥미-.-)
알바: 네.. 포스에 뭐 뜨는게 없어요.
고객: 아.. 거기 디카페인 없나요?
알바: 네 없어요.
고객: 네 알겠습니다.
디카페인이 있으면 가려고 했는데 행사를 안한다하여
어제 갔던 매장을 갔어요. 여긴 디카페인X
(여기서 부터 음슴체로 할게요)
마찬가지로 여기도 10시 오픈 매장.
안에는 물류 정리도 안되어서 물류 쌓여 있는 상황.
아메리카노 100원 행사 얘기하니
앱 있냐고 하면서 쿠폰 있어야 한다고 함.
어제는 그냥 했다고 얘기했는데
계속 쿠폰 얘기함. (어제랑 다른 알바생)
알겠다고 하면서 그냥 나옴.
그리고 나서 베라 고객센터에 전화함.
어제는 그냥 했는데 오늘은 쿠폰 얘기하는데
뭔 쿠폰이냐고 물음.
그런거 없다고 함.
그럼 나 다시 가볼건데 직원이 계속 안된다고 하면 어떻게 하냐? 라고 했더니
지금 바로 해당 점포에 전화해서 교육(?)하겠다.
라고 하더니 5분후 전화옴
-해당 점포에 확인해보니 오늘 선착순 31명 마감했다더라.
?뭔 소리냐. 그럼 선착순 끝났다고 해야지 쿠폰 얘기는 왜 하냐?
-그 부분은 잘못 안내해드린거 인정(?)한다.
?아니 아침 7시 오픈 매장도 아니고 이제 막 오픈한 매장인데 벌써 31잔이 나갔다고??
-아침에 오픈하자마자 어떤 손님이 대량으로 사갔다고 하더라.
?말이 되냐?! 100원 행사가 뭔지도 정확히 모르고 있었으면서 100원에 대량으로 사간 사람이 있었다고??
그리고 어제는 1인 1잔이라더니 그렇게 하는게 어딨냐?! (어제는 1인 1잔만 된다고 하여 한명씩 전부 와서 사감)
-본사에서 확인해보니 매출 내역에 커피 31잔이 나와있다. 도움 못 드려 죄송하다
?그럼 다른 점포 행사 하는 매장인지 아닌지 확인해달라. ㅂㄱㅎㄷ점포
-확인해보니 행사 참여 매장 맞고 아직 커피 판매 내역이 1도 없으니 가면 될것 같다.
?나 지금 그 점포 바로 앞이다. 여기서도 모른다고 하면 다시 전화하겠다
하고 전화 끊음
물류 정리하고 있던 어려보이는 알바생..
?아메리카노 100원 행사 한다고 해서 왔어요.
-(동공지진.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표정) 잠시만요.
(포스 이리저기 만져보다가 점장한테 전화함)
... 전화 끊은 후...
-아 그거 선착순 끝났대요.
?나 지금 본사에 확인 하고 바로 들어온거다.
오늘 커피 판거 1도 없다며? 나 본사랑 통화했다고 점장한테 다시 전화해라.
... 알바는 다시 전화 중 ...
-점장님이 끝났다고 안된대요.
?오늘 커피 나갔어요?
-아니요
?이 점포에서 커피 한잔도 안 팔린거 알고 온건데 무슨 선착순이 끝났다는거에요? 말이 된다고 생각해요?
-점장님이 끝났다고 안된다고 하셔서.. 저는 어떻게 해드릴수가 없어요.
여기서부터 딥빡... 부글부글.. 그 자리에서 본사에 다시 전화함
?여기 행사 점포 맞는거 확인했고 커피 매출 내역도 없는거 확인했고,여기 알바도 오늘 커피 판거 1도 없다고 하는데 점장이라는 사람이 선착순 끝났다며 안된다고 하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되냐?!
-내역 확인해보겠다. (확인 후) 행사점포 맞고 커피 매출내역도 안뜨네. 점포에 확인하겠다.
?여기 지금 알바생 밖에 없으니 점장한테 전화해라.
-알겟다
잠시 후
-불편 드려 죄송하고 고객님께서 정상가격으로 커피 구매하시고 100원에 구매 할수 있게 나머지 차액 입금으로 해주겠다.
?아니 왜 그렇게 하냐?! 여기서 커피 팔린게 1도 없고 선착순 마감도 안했는데 떡하니 안된다,끝났다, 쿠폰 얘기 들먹이질 않나?!
-죄송하다. 해당점포 패널티 부여하겠다.
?이건 베라 취지에 맞지 않다. 고객한테 100원에 주기 싫으면 행사 참여 안하면 될것이지. 이게 뭐냐?!
알바는 점장이 시키니까 어쩔수 없다고 하니 알바는 잘못 없지만 점장이 저런식으로 나오면 어떻게 하냐?!
-죄송하다. 패널티 부여하겠다.정상가격에 구매하고 영수증 보내달라.
?여기 뿐만 아니라 다른 점포도 누가 오픈 하자마자 대량으로 사갔다고 하는데 그것도 아닌것 같다.
-해당 점포도 어딘지 알려달라.
? xx매장이다. 내가 커피 몇잔 사갈수 있냐?!
-원하는 대로 구매하고 영수증 보내달라.
?5잔 구매 하겠다.
-알겠다.
?이런 행사하면 고객이 이용할수 있게 해야지, 점장이 악용하면 되겠냐?!
-아마도 미리 커피 예약을 받아서 그런것 같다. 그 부분은 다시 확인해봐야겠지만.
?아놔 말이 됨?! 하루하루 선착순인데 예약이라니?!
-예약 받는 경우도 있다.
?나 이거 홈페이지에도 따로 컴플레인 걸거다.
-내가 지금 컴플레인 접수 도와주고 있는데 또 걸거냐? 번거로울텐데
?지금 정식 컴플레인접수 받았다면 그건 안하겠다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하다.
베라 점장들도 끼리끼리 단톡방 있을거고
지들끼리 100원에 팔기 싫은 사람들 쿠폰 어쩌고 하나보네요.
알아보니 어느 매장은 다른 정상제품 구매해야 100원에 준다고도 하고,
또 어느 매장은 (이 더운 날) hot 아메리카노만 된다고 하여 그냥 나왔다는 사람도 있네요.
!!!!!!!!!!!!!!!!!!!앞으로도 고객들 위한 행사 할텐데, 점장이 이런식으로 악용하면 뭔가요?
반쪽짜리 행사 근절위해 공론화 시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들입니다.
정의가 살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