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냉정하게 쓴다고 했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놓친 부분도 있고 문맥상 흐름이 맞지 않는듯 해서 일부분 추가하였습니다.
붉은색으로 작성된 부분이 앞전에 놓친부분과 새로 추가된 내용입니다.
지난 27일 애가 이제 기기 시작해서 아랫집에 층간소음이나 줄여볼 요량으로
알X매트를 거실과 복도에 시공했습니다.
시공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되었더군요.
문제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8월1일..
관리사무실에서 연락이 왔는데 31일 저녁부터 아랫집 거실 천장에서 물이 샌다는겁니다.
내려가보니 홍수가 났더군요..
새 아파트이고 이사온지 1년이 갓 지나서 정말 황당했습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문제가 없었기에
매트를 시공하면서 혹시나 에어컨 아랫쪽에 시공을 하면서 출수관이 빠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알X매트를 설치한 부산경남지사에 전화를 거니 여성분께서 받으십니다.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내가 직접 확인을 해도 되겠느냐라고 유선상으로 이야기를 하고
오픈을 하니 역시나 관이 빠져있습니다.
아랫집 천정지와 석고보드는 교체해야될 것 같다.
견적서를 뽑아달라고 하겠다.하니 알겠답니다.
아랫집에 거듭 사과드리고 견적서 좀 뽑아달라고 전달하고 집에 다시 올라왔는데,
이번에는 부산지사 박모 팀장이라는 사람이 전화가 옵니다.
27일에 시공을 했고 당일 문제가 없었기에 보상을 못해주겠다.
앞에 통화한 여성상담원은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이 없고 잘 몰라서 그렇게 대응을 했답니다.
우리가 했다는 증거가 있느냐.
설령 우리가 했다 하더라도 배관이 빠질 줄 알았으면 에어컨 아래에는 매트설치를 안했을거랍니다.
시공한 기사분과 직접와서 같이 시연을 하건 어쨋거나 현재상황을 확인을 해야 하니 방문해 달라고하니 안된답니다.
이런경우 매뉴얼같은거 없냐고 물어보니
없다, 회사에서 해 줄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라네요.
더 이상 대화가 안통합니다.
8월2일..
9시30분 본사 고객센터업무시작시간에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1일은 주말이라 본사 고객센터 운영X)
자초지종을 다시 설명하고 오후까지 답변을 받기로 했습니다만,
그렇습니다.
오후3시가 넘었는데 연락이 없습니다.
열몇번의 시도끝에 경영지원팀쪽으로 전화를 걸어 통화성공..
30분안에 연락을 받기로 약속하였지만, 역시나 연락이 없습니다.
4시30분부터 업무종료시간인 5시30분까지 열심히 시도를 하였지만 끝내 상담원과의 통화는 실패네요.
고객센터 1:1문의도 남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제목 보고 무슨일이지 하실껍니다.
지난 7월27일 아파트 거실 및 통로에 매트를 시공하였습니다.
시공과정에서 에어컨을 들어 에어컨 밑에도 매트를 시공하였구요.
문제는 여기서부터입니다.
오늘 아침 8월1일 아랫집과 아파트관리사무소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어제저녁부터 천정에서 물이 샌다고 수리를 해달라고 합니다.
여태껏 이런일이 없어, 싱크대 및 정수기 라인들 확인했는데 물새는곳 없었습니다. 혹시나해서 에어컨을 들면서 출수 라인이 빠졌나 해서 열어보니 아니나 다를까 빠져있더군요.
그래서 시공업체(부산지사)에 연락을 하고 자초지정을 얘기하고
사고 접수를 해달라 말씀 드리니 아랫집에 수리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해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랫집으로 가 여기까지 상황을
말씀 드리고 수리비 확인을 해달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잠시 뒤 부산지사 박00 팀장이라고 하시는분께서 전화가 와서
“설치 당시에 있었던 문제도 아니고, 자기들은 배관이 빠질줄 알았으면 에어컨 밑에는 설치를 안했을꺼다”라는 황당한 답변과
회사 방침에는 이같은 문제에 대해서는 해결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부산지사에서 설치기사에 대한 잘못된 기술교육과 작업 지시로 인한
업체측 과실을 왜 고객이 부담을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정당하게 제품을 구매하고 설치비를 드렸습니다.
그런데 기사의 과실로 인한 아랫집 피해마저 제가 보상해야 합니까?
엄연히 설치기사 및 그러한 설치교육을 실시한 회사측 잘못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부산 지사의 담당 팀장은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회사측에서 그러한 방침도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와같은 피해에 대해 회사측에 보상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피해보상 내용 : 설치기사의 과실로 인한 에어컨 배출호스 빠짐으로 인한 아랫집 천정 누수 피해에 대한 수리)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매트회사와 협의는 별개로 아랫집은 수리를 진행하여야 하였기에,
퇴근하고 아랫집을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복구업체측에서 보고 갔는데 복도위쪽까지 물이 다 차있다고 한다.
자녀분방 벽지까지 물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다.
업체측에서 몰딩이나 이런 부분의 마감이
기존처럼 깨끗하게 복구가 되기는 힘들 것 같다고 했다며
사모님께서 많이 속상해 하고 계시더라구요.
다시한번 사과드리고..
일단 매트회사와 이런 일이 있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이와 별개로 제가 부담하더라도 원상복구는 해야하기에
지난번에 말씀드린것 처럼 금액은 걱정하지 마시고
최대한 빨리 원래 상태대로 복구할 수 있는
실력있는 업체에 의뢰를 하시고 견적서를 부탁드리고 복구공사를 진행하셔달라.
다만 제가 나중에 추후 매트업체측과 소송과 같이 분쟁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해사실확인서와 복구가 필요한 부분(현재 피해받은 부분)의 사진을 좀 부탁드렸습니다.
8월3일..
오전에 다시 본사고객센터에 전화를 성공합니다.
부산경남지사에 다시 전화를 주겠답니다.
1시30분..다시 그 박모 팀장에게 전화가 왔네요.
본인이 에어컨 전문가를 통해 확인한 바로는
이번에 하는 말은 에어컨 출수구 라인이 정상보다 짧답니다.
출수구 라인이 연결부에서 아래로 30cm는 더 들어가 있어야 된다네요.
??!!!
이사하면서 에어컨을 설치하면 초보들이 하기에 그런 경우가 있다나..
전 에어컨 설치기사를 따로 불러서 시공했는데 말이죠..
그렇게 이야기를 했다고 하는
에어컨 전문가의 연락처를 확인 할 수 있냐고 물어봤지만,
안된답니다.
그럼 저희집 배관이 문제라고 하시니
문제가 생긴 아랫집이나 같은 아파트의 아는 형님댁에 가서
직접 같이 에어컨배관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자고 하니 그것도 말이 안된답니다.
그럼 업체측과 제가 법무사를 끼던 손보사를 끼던 아니면 에어컨 전문가를 데리고
같이 대면해서 직접 보자고 하니
이런 소소한 일에 부를 건덕지가 안되어 그것도 안된답니다.
책임보험같은거 들어놓은거 없냐니 그런거 없답니다.
아무튼 원래 에어컨 출수라인에 문제가 있었고 그렇기에 자기들 잘못이 아니랍니다.
당신과는 대화가 통하지 않으니
더 윗선이나 하다못해 시공한 분과 컨텍하고 싶다고 하니 그것도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본사를 통해도 어차피 담당자가 자기니까 자기한테 다시 연락이 올거라네요.
그러면서 협상안을 제시하랍니다.
이게 무슨소리인가 황당합니다.
대화가 여전히 안통합니다.
통화녹음 사실을 알려주고 앞으로 이걸 제가 다른 방법을 강구하는데 사용해도 되겠냐고 하니 협박하는 거냐네요.
절대 그런게 아니라 동의를 구하는겁니다.라고 말하고 일단 끊었습니다.
다시 본사랑 통화하고 부산경남지사를 통하지말고 직접 연락을 달라고 해놨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처음 부산경남지사에 통화하던것부터 지금까지 통화는 모두 녹음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 손보사에 친구가 있어 도움을 요청한 상태구요.
요약하자면,
* 시공상의 문제로 에어컨배관이 빠진것을 소비자인 제가 직접 확인하였으며,
현재 에어컨 출수구는 본인이 원상복구 한 상태
1. 처음 통화시에 접수 및 견적서 의뢰진행 확인하였으나,
이후 담당 팀장이 연락와서 우리측 실수라는걸 입증할 수 없기에 못해준다.
매뉴얼도 없고 앞에 통화한 사람은 신입이고 권한이 없다,
2. 이 부분에 대해 시공한 업체에 직접 와서 확인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거부
3. 매트 시공한 담당자 연락처 요청도 거부
4. 에어컨 배관이 짧다고 조언을 해줬다는 에어컨 전문가 연락처 요청도 거부
5. 시공업체측(부산경남지사) 팀장에 따르면 대응메뉴얼도 없고 책임보험도 가입안되어 있는 상태
6. 매뉴얼이 없으니 책임권한이 있는 윗선과 연락을 요청하였으나 거부
7. 본사측에서는 연락자체도 힘들고 설령 다시 연락이 되더라도
부산경남지사와 저와 어떠한 조율이 없으며 그저 부산경남지사에 다시 연락을 주겠다는 답변만 반복.
심지어 다시 연락주기로 약속하였지만 제가 연락을 하기전까지 어떠한 연락도 한 적 없음.
생각보다 귀찮고 번거롭지만
270만원?짜리 매트 시공하는 업체의 대응 수준이 너무 질이 떨어져서 계속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내일 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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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4일 추가입니다.
혹시나 했는데 아직 연락이 없고 본사 고객센터는 여전히 통화가 안되네요.
국민신문고를 통해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를 했습니다.
또한, 여기에 올렸던 글을 살짝 수정하여 본사 홈페이지 상품후기에도 글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상기와 같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한국소비자원에 접수한 사실과 화면 캡처를 첨부하였구요.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고 얼마 되지않아
그렇게 연락하기도 힘들고 먼저 연락한번 온 적 없던 본사에서 전화오네요.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어 죄송하다고
업체내부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하느라 답변이 늦었다고 애꿎은 상담원께서 자꾸 사과를 합니다.
결국 아랫집과 직접 연락해서 처리해주겠다고 하네요.
아랫집 사장님 연락처를 넘겨드리고
직접 업체와 아랫집 사장님이 컨택해서 복구를 진행하기로 하고
그 진행과정은 저도 따로 연락받기로 하였습니다.
또 저희집에 문제가 되거나 필요한것이 없냐고 하길래,
제대로 된 직원교육과 제대로 된 매뉴얼 구축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아랫집 원상복구만 제대로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상담원께서 본사 홈페이지 글을 내려달라고 부탁을 하네요.
일단 아랫집 원상복구가 최우선이기에
괜히 긁어 부스럼을 만들것이 없다고 생각해서 알겠다고 하고 통화가 종료되었습니다.
약속대로 본사 홈페이지 글은 내려줬고,
아랫집 주인분께도 알X매트쪽에서 연락이 올 것이다라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보배드림에 이 글을 작성했으니 시간되시면 보시라고 링크도 보내드렸...^^;
이후 매트측과 아랫집 주인분과 직접 컨텍이 되었고
매트업체측에서도 자기들 업체에서 따로 견적을 받아도 되겠냐고 해서
아랫집 주인분께서 그렇게 하라고 하셨다고 연락받은 상태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부산경남지사의 그 박모팀장의 사과전화가 오지않을까 했지만,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그리고 앞선 민원은 이미 본사에서 배상의지를 피력한바,
더 이상 의미가 없다고 판단되어
다른 민원을 통해 다시 접수해놓은 상태입니다.
어쨌건 소송까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행입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후 진행과정도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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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5일 15:00 현재까지 진행입니다.
부산경남지사의 박모 팀장님께서
본인의 대처로 인해 기분나빴다면 죄송하다,
이후 아랫집 복구는 최선을 다해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사과 전화를 하셨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전에 책임보험이나 이런 규정이 없다고 하신것에 대해
다시한번 여쭈어보니, 이런 경험이 없었기에 잘 몰라서 그리 말한 부분은 있지만
본사차원에서의 매뉴얼은 없다고 합니다.
앞서 본사 고객지원센터의 응대로 미루어
본사차원, 혹은 부산지사차원에서의 보상이 아닌
당시 시공한 기사분께 혹시 부담을 지우지는 않는지 궁금했지만,
안그래도 충분히 곤란할 터이니 더 캐묻지는 않았습니다.
이후 업데이트는 배상진행과정과
최종적으로는 아랫집의 원상복구에 대한 확인이 남은듯 합니다.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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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6일.
매트업체에서 연락왔습니다.
견적서 검토를 마치고 인테리어 업체측에 공사비를 입금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제 찝찝했었던
기사님 개인에게 혹시 부담을 지게 하거나 불이익은 따로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니
부산경남지사에서 처리하기로 했고
기사님 개인적인 부담이나 불이익은 없다는 점을 거듭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아랫집 집주인과 통화해서 말씀을 드리니
안그래도 매트사와는 협의가 잘 처리되었다고 말씀하시며,
복구공사는 다음주에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하십니다.
과정이 참 그랬지만 다행히 해피엔딩입니다.
하지만 혹시 이런일과 비슷한일로 저와 같은 불편함을 느끼실 분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공기술자에 대한 기술지도, 고객지원팀의 교육, 그리고 본사차원에서의 대응 메뉴얼 구축을 위한
계도요청 민원은 계속 진행하고 이후 결과 또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뜬금없는 누수로 엄청난 불편함을 느끼셨을텐데 많이 양보해주시고 이해해주신 아랫집 주인분과 사모님,
바쁘신데 본인 일처럼 나서주시고
함께 대응방법을 같이 모색해주신 같은 아파트에 거주중인 형님께,
그리고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조언을 해주신 보배드림 회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진행방향에 관하여 특히 도움이 많이 된 용호동 서식중인 손해사정사 김용X도!! 감사인사에 빠뜨려서 미안하다.쫘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인과관계를 따지네요 ㅋㅋㅋ저건 누가봐도 매트시공후 천정누수가 생겼다면 매트시공자의 과실로 나오는거지
박팀장이 잘못을 인정안하고 배상을 안하고 버틴다면 증거수집은 많이되었으니 먼저아래층 보상해주고
그에대한 영수증과 윗층 피해액을 같이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진행하는 방법이있습니다
손해배상 소송만 전문적으로하는 업계 탑3안에 드는 곳에서 진행하면 소송비까지 받아낼수있으니
잘알아보고 진행하세요 박팀장님 소읽고 외양간 고치지말고 언능가서 싹싹빌고 배상해드려요
잘못이있을때는 배상 / 잘못이없을때는 보상
정말 박팀장 잘못이 없다고 억울하다면 찾아가서 이건이거고 저건저거고 설명을 해주던가
책임감있는 모습이라도 보여야죠 뒤에서 전화로 에어컨잘못 운운하지말고
지금 펙트는 알X매트 박팀장님의 책임감있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아니라 무책임한 행동들이 잘못이다라는게
펙트이죠
법적으로 가면 니네가 불리한거 알지?? 시공전에 물안새다가 딱 공사끝나고 물이새 그치? 희안해.그치??
이건 말이야.. 니가 아무리 생각해도 딱 500정도 날릴껄로 보이니 개끼부리는거라고 생각한다.
보험처리해줘라.. 법인에 보험없냐? 으이구
잘처리되서 다행입니다
요즘 보베인들 마녀사냥감이 없어서 심심하나보네유 ㅋ
민사 진행 수차례 해왔지만 쉽지만은 않으실거에요!!! 힘내세요!!!
본사가 그래도 생각은 있는 업체였네요.^^
다행입니다~
되게 머리아플 일이 될뻔했는데 정말 다행이에요!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나름 애들있는집에서는 인지도 있는 회사에서,
실력모자란 시공은 했지만
그로인한 하자는 무조건 소비자의 집탓으로 돌려버리네요.
양아치기업인지... 단지 대응에서의 단순 실수인지.. 꼭 확인하고 싶네요.
위에서 시켜서 일을 하지만 현장에서 일어날 일의 책임을 질수있는 권한을 주지 않으니
이사나 사장까지 결재가 올라가야지 해결이 되는거지만
팀장이라는 사람은 이번 기회에 짤라야 할듯 싶음
잘 풀려서 정말 다행입니다!!
그게 머라고 ㅡㅡ
따지고 보면 고객이 아무리 연락을 취해도 되지 않았는데 홈페이지에 여기 업체 문제라고 후기 남기니까 컨텍이 안되던 본사에서 재빠르게 컨텍이 온게 문제.
가만히 있으면 호구로 보는 본사가 제일 나쁨.
메뉴얼이 없긴 개뿔.. 우선은 고객과실이라고 무조건 잡아떼라고 했겠죠.
인지도 갑인데 ㅜㅜ
그리고 제가 나름 건축..10년이상 설계하면서 지금까지 밥먹고 살고있습니다.ㅎㅎ
하루빨리 해결되길바래요~~~~
실수를 인정하고 처리를 잘 해줬다면 아마 거기 회사도 인정받고 큰 기업으로 성장할수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고생하셨어요!!
정말 멋지신 분~~~
해당업체어서도 다음부터 이런 대응이 없기를 바래봅니다. 글쓴이분도 정말 고생 많으셨네요..
마무리는 좋게끝나 정말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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