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고급차를 잘 아는 건 아닙니다만
E300 아는 사람 차를 탔을 때 느낀 점은
가속 토크가 균질하기 보다는 포물선 같은 느낌으로 내가 원하는 토크를 딱 균질하게 주기가 어렵다는 느낌?
제네시스 2.5터보도 약간 그런 느낌이었고요, (엔진 질감도...)
BMW는 서스펜션과의 조화 덕분에 그런 느낌이 상당히 덜했고, 토크가 균질하게 유지되고 속도는 등가속도 운동을 하는 느낌
제네시스 3.5터보는 다시 토크가 균질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구요.
이런 부분에 촛점을 맞춘 리뷰는 거의 없던데...
생각해보니 포르자 게임에서 토크 커브를 일부러 보여주는게 정신 사납다 생각했었는데,
차에서 되게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거 같더라구요.
이런 부분들을 알려주는 리뷰 사이트나... 리뷰어들은 없겠죠?
BMW 530i 토크 vs rpm
G80 3.5T 토크 vs rpm
E300 토크 vs rpm
530과 E300의 토크 그래프가 다르다고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뭐냐고 물을걸요?
제가 보기엔 90% 이상은 외관과 마크인듯 보입니다 ㅎㅎ
아...
반대로 토크곡선만 볼수도 없긴 합니다만
보배다운 글에 추천드리고 갑니다~
3,000 rpm부터 170마력~ 220마력 올랐다 내렸다 균질하지 않은게 딱 보이네요.
풀악셀 했을 때 뭔가 덜컹하듯이 튕겨져 나가는 느낌이 저 토크 커브 때문인가 봅니다.
(3번째 차트, 흐린 붉은색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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