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보름째 현대차의 오른쪽 라이트가 나가 부품을 구하지 못하고 한쪽 라이트로 위험을 무릅쓰고 운전하는 사용자로써 현대 모비스 부품 공급의 소비자 우롱 사태에 대해 보배님들께 현실을 폭로하려 글을 올립니다.
먼저 이 글은 방송국에도 제보 준비중이며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한 내용입니다.
널리 홍보하여 독과점 형태의 현기차 부품 공급의 실태를 파헤쳐 만행에 가까운 횡포에 조금이나마 저항하기 위한 사용자의 외침임을 알아 주시고 글을 올립니다.
제차는 12년산 싼타페DM입니다.
지난 10월 초중순쯤 제차의 오른쪽 라이트가 나간것을 발견하고 단순 램프가 나간 것인줄 알고 가까운 현대차 **종합정비소에 차량을 맡겨 점검한 결과 램프는 이상 없고 전원계통의 안정기(밸러스터)가 나갔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하여 정비소측에서 부품 요청을 현대모비스에 의뢰 한다고 하여 부품값을 선불로 지불하고 부품 공급이 되면 연락을 준다고 하여 차량을 가지고 돌아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달이 바뀌고11월 초순쯤 연락이 없기로 **종합 정비소에 연락을 하니 모비스 부품쎈터에서 전달 받기로 근래 반도체 공급대란으로 부품 공급이 잘 안된다 하였습니다.그리하여 정비소측에 어찌되었든 차량을 만들어 팔고 있는 이상 아무리 부품이 없기로 안정기 하나 교환하기 어려울까 싶어 이왕 기다린차 좀 더 기다려 보기로 하였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다른 유저들도 불만 접수가 꽤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러고 기다리는 사이 사이에 **정비소측에 문의를 해보면 모비스측에 최대한 독촉을 하고 있고 부품을 수배중이라는 답변만 들려왔습니다.
간혹 야간 운전이라도 하면 너무 위험하고 시야가 확보 안되어 저뿐만 아니라 가족및 보행자 사고라도 나면 누구의 책임일까 하는 억울한 생각이 들기도 하고 이렇게 부품 공급에 어려움이 있다면 차를 생산하지 말고 팔지를 말아야지...하는 생각에 신차에는 어떻게 안정기를 공급해 만들고 파는지 의아한 생각만 들기도 하고 아이러니한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ㅠㅠ
그렇게 11월 말쯤에(부품을 의뢰한지 한달 보름쯤) 기다리다 **정비소측 말만 듣고 기다릴 수 없어 모비스 고객 쎈터에 직접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고객써비스 쎈터왈 최선을 다한다는 아름다운 문구와는 달리 제 차량 번호를 말하자 이미 여러 차례 접수되어 진행 확인중이라는 말과 더불어 반도체 공급의 어려움만 앵무새 답변만 반복 시전을 하기에 이렇게 무성의 하게 부품 공급을 못받아 그로 인한 사고 발생시 책임을 질 것이냐 항의 하면 미안합니다만 반복합니다.
다시 한번 모비스 본사에 최대한 요청해 보겠다는 고객쎈터말을 뒤로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렇게 다시 아무런 답변 없이 2주가 흘러 두달이 넘어서자 **정비소측에서 연락이와 부품 공급이 안되니 맡겨두신 부품값을
환불해 주겠다 하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 얘기를 듣자 지금껏 기다리고 지켜보기만 보던 제처가 뿔이 많이 나서 모비스 고객쎈터에 항의 전화를 해서 따져 물어도 돌아오는 대답은 아무 의미 없는 그저 최선을 다한다는 말과 죄송하다와 미안 합니다의 무한 반복이었습니다.
다음날 제가 다시 모비스 고객쎈터에 항의 전화를 거니 역시 정성을 다해 모시는 모비스 써비스 쎈터라는 아름다운 멘트가 제귀에는 소비자를 우롱하는 말처럼 들릴 수 밖에 없더군요ㅠㅠㅜ 그래서 지금부터는 이통화 내용은 녹음용으로 사용하겠다하고 부품공급을 회피하는 처사에 대해 방송및 인터넷등 소비자 보호원등 모든곳에 제보용으로 사용하겠다는 말과 함께 시한을 1주일 드리고 이후 아무 답변이 없을시 제보하겠다는 조건으로 통화해봐야 의미 없어 마무리 하였습니다.
또다시 한주일이 무답변으로 지나고 답변이 없어 결국 제가 인터넷에 직접 품번 92190-2W-300안정기를 검색 해보니 해외 직구 싸이트에 버젓이 판매가 되고 있더군요.단 종류가V1.2 V1.4 V1.0 V1.8 V1.6등 세분화 되어 있어서 직접 구매해서 갈아 끼우려고 어느것이 제 차량에 호환이 되는지 되면 구매해서 직접 갈아끼우고자 호환성 부분을 확인해 보려고 다시 **정비소에 문의를 하니 현대차 **정비소에서는 모르겠다는 답변이라 모비스 부품 본사에 문의해 드리겠다고 하여 호환성이 된다라는 가정하에 그러면 소비자인 제가 직접 구매해서 들고 가면 갈아 끼워 줄 수는 있느냐하니 인건비 부분만 받고 갈아 끼워 줄 수 있다고는 합니다.그렇게 호환여부를 또다시 기다리다 일주일이 흘러 답변이 없어 **종합 정비소에 전화를 하니 호환성 문의에 대해 모비스측의 답변이 아직 없다기로 제가 다시 모비스 고객쎈터에 전화를 어제 하였더니 제 차 번호로 품번92190-2W-300 부품이 종류가 세분화 되어 있는것 같아서 호환성 부분을 **종합 정비소측에서 문의가 없었느냐 물으니 제 차종에 대해 접수 등록된 것이 없었다고 하여 재차 확인하여도 없었다는 답변이라 둘중에 한쪽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심증에 전화를 다시 정비소측에 하니 분명 접수했다고 서로 주장하여 도대체 소비자가 부품 없다기로 직접 찿아서 구매까지 해서 부품이 여러 종류라 어느게 호환 되는지 그것만이라도 확인해 달라는 것 까지 서로 미루며 거짓으로 일관하여 통화 목록을 대조하여 확인해보았더니
모비스 고객쎈터측의 거짓으로 드러 났습니다.
다시 전화하여 항의하니 그제서야 실토를 하더군요.
이것이 소비자를 중간에다 놓고 버젓이 행하는 현대 모비스측의 만행입니다.
어제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조취를 바로 실행 하였구요.이후 보배 드림에 위와 같은 행태를 항의차 올립니다.
통화 내용은 방송국에 제보를 할 것입니다.
국내에 경쟁자가 거의 없는 현대자동차의 독과점 횡포의 피해 내용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비자 수준에 맞추는게 영리기업의 기준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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