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큰 문제 드라마 작가 (이하 드작) 은 원작을 안본다 그나마 웹툰은 보는데 소설은 안본다 당연히 원작 감성은 전혀 모른다
2. 드작들은 원작자 의견 무시 성향이 겁나 세다
드작들은 원작자 보다 자기들이 더 우월하다고 생각한다
3. 2번의 영향으로 원작자가 아이디어를 내면 일단 드라마 감성 아니라고 빠꾸 먹인다
4 원작자와 같이 제작 들어가도 메인 취급이 아니라 보조작가 취급이다 당연히 발언권이 거의 없다
5 제작지나 감독도 원작자보다 드작 편을 들어준다 원작자는 다시 볼 일이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드작은 아니니까 그래서 원작자는 제작 현장에서 고립 된다
6 처음에는 강하게 주장 하던 원작자도 제작진 내에서 왕따 대상이 되고 결국 더럽다고 포기하고 놔버린다
7 원작자가 나가면 남은 사람은 원작을 본 사람도 없고 이해하는 사람도 없다. 있다 한들 감히 드작에게 말이라도 하면 다음날 해고다
8 스토리도 모르고 내용도 모르니 뒷 이야기는 드작의 뇌피셜로 만들어진다
9 폭망
이게 이 업계 작품 망가지는 과정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도 비슷 할거 같네요 중간에 갑자기 스토리 흔들리는 시점이 원작자 쫓아낸 시점일겁니다
뜬금없이 동생한테 집 비밀번호 알려줄때 일회용 비번 알려주는게 너무 티나더라고요
이 드라마는 이성민으로 시작해서 이성민으로 끝난 드라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