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2918321
전에 쓴 글 링크 구요 여러분들은 절대 이런일 겪지말고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결론은 20만원 그냥 날리게 생겼습니다.
여러분은 1~2년 쓸 가구 아니면 절대절대 인터넷에서 시키지 마세요. 아니면 그냥 이케아온라인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달전 네이버쇼핑으로, 가ㄱ팸 ( 카ㅍㄷ홈 )이라는 곳에서 거실장 주문하고 환불중에 생긴 일입니다.
가구 환불요구했으나 환불비 20만원 내라는 소리에 그 자리에서 해결 못 한게 천추의 한이네요...
환불요구 했으나 환불비 20만원 내라고 해서 지불하기 싫어 교환에 응했습니다
2차로 배송왔을때 하자덩어리 가구빼려고 드는 와중에 뒷다리가 삭아서 다리가 탈거되는 일이 벌어져 그냥 다 가져가라고 했습니다.
이런 상품을 파는 데 난 사용할 수 없다. 전에도 환불요구했을때 안된다 해서 참았는데 당사의 제품은 도저히 사용할 수 없겠다구요
1차로 환불 요구했을땐 무조건 정상범주라며 물론 판매자의 언성이 높아짐과 + 배달기사의 회유가 있어서 찐따처럼 교환에 수긍한 죄는 있습니다만
2차로 배송왔을땐 판매자가 인정할리가 없어서 배달기사와의 통화로 1차로 환불을 요구했었고 배달기사도 이를 인정하는 것을 녹취했으나 이 녹취기록을 제출해도 배달기사의 의견은 1도 반영이 되질 않네요
소보원 네이버에 다 중재요청을 했으나, 돌아오는 소리는 똑같습니다.
판매자가 칠도 다시 칠하고 다리도 다시 달면 되고 단차도 잡으면 되는거라 불량이 아니랍니다.
네? 칠이 까지고 다리도 잘못달리고 단차가 있는데 판매자가 정상이라고 했다구요?
네 판매자가 정상범주라고 하면 본인들은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없어서 도와드릴 수 없답니다.
본인들은 강제성을 띄지 않아 판매자가 인정하지 않으면 본인들이 할 수 있는게 없답니다.
아니 배송비포함 90만원정도 되는 가구가 저 정도는 정상범주라구요?
그럼 2달동안 내가 뭘 한건가 싶고, 합의안이라고 들고 온게 13만원 배송비 내랍디다...
근데 애초에 환불비가 20인데 내가 1차로 온 배송기사에게 후불로 현금 7만원 드렸고 13만원 합의안이면
결국 제가 20만원 지불하는건데 이것도 합의안이라고 들고온 소보원도 참....(배송비 7만원 낸거랑 다 적어서 제출함)
가구가져간지 2달되고 환불도 안된다하고 싸워봐야 네이버든 소보원이든 소비자는 1도 보호해주는 곳이 없네요.
다리가 삭아서 빠지고 나무가 썩어있는듯한 가구에 조립도 불량인 제품을 팔면서 당당한 판매자가 어이 없기도 하구요.
전 글처럼 다른 가구도 환불해봣지만 이렇게 과도한 환불비를 요구하는 업체는 이곳 한곳이었으며,
과도한 환불비로 중국산 가구들을 보내서 쓰면 좋고 아니면 환불비 받아내는 형식의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니라고 하기엔 소비자기준에서 어처구니가 없는 하자들도 정상범주라고 우기는 판매자의 대처를 보면 그렇게 이해가 됩니다.
여기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네이버든 소보원이든 제가 1차로 환불을 요구했을때 판매자가 불량을 인정하지 않으면 불량으로 볼 수 없다는게 제 기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점입니다.
전에도 문제가 되었지만 온라인거래 중개업체들은 수수료만 받고 중간에서의 중재역할은 빠져나가려는 의도만 보이구요.
뭐 20만원이라는 돈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돈이지만 앞으로 온라인에서 구매할수 있는 건 1~2년정도만 쓰거나 환불이 무료거나 적정선인 물건만 사야할 것 같네요.
요약하자면
과도한 환불비를 요구하는 업체는 피하시고, 가구는 오래쓰실거면 되도록 실물을 보시고 적어도 동서 삼익등 이름이라도 제대로 걸고 하는 곳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동서에서도 단차 하자 있을때 바로 무상환불 되었습니다.)
소보원도 강제성을 띄지 않아 이것도 합의안 ( 제가 환불비 다 내는 ) 이라고 들고 온 것도 어이가 없는데 이것도 승복 못 하겠으면 소액소송하랍니다. 소보원이라는게 왜 있나 싶고 그렇네요.
어쨋든 이번에도 하나 배워갑니다. 이렇게 돈버는 방법도 있구나 하구요.
인생이란게 어차피 실전으로 배워가는 곳이라는 것도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 하루네요
좋은 하루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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