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글을 쓰고 있는 4월 18일 에서 불과 이틀 전 4월 16일날 컴퓨터 가격을 비교하는 다xx 사이트에서 제품을 고르고 있던 중 정말 괜찮은 가격의 제품을 발견해서 바로 클릭! 쿠팡이 제일 저렴하길래 바로 들어가서 없는 쿠팡 아뒤를 만들기 위해 일부러 회원가입하고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4월 18일 제품이 도착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듣고 기다리고 있던 중 금일 4월 18일 오전에 쿠팡으로부터 문자가
하나 와 있더군요.. 판매자의 사유로 인해 구매취소하고 환불해 주겠다는... 어이가 없더군요... 구매취소를 하기 전 구매자에게
어떠한 사유가 있고 이러이러한 사정이 있으니 죄송하지만 구매취소해 줄 수 없겠냐고 보통 양해를 구하는 전화가 오기 마련인데 어떠한 연락도 없고 전화도 오지도 않고 그냥 일방적으로 구매취소를 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어찌된 영문인지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답변이 더 가관입니다. 판매자가 구매취소하면 자기네들도 어쩔 도리가 없다.
그 이유가 어찌됐든 간에 자기네들한테는 책임이 없으니 판매자에게 제가 직접 전화해서 물어 보랍니다.
" 아니 이게 무슨 경우냐?!! 너네들이 구매자인 내게 어떠한 양해를 구하는 연락도 없고 그냥 일방적으로 구매취소를 해버리고 판매자가 구매취소를 한다면 너네들(쿠팡측)이 무슨 영문인지 알아보고서 구매취소를 승인해 주던지 해야 하는거 아니냐?! 쿠팡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반제품인 PC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타사이트에서 부품까지 주문했는데 어떻게 책임지실거냐??!!" 라고 물어보니 그저 죄송하다고만 하고 어떠한 책임도 지려는 모습이 일절 보이지 않더군요.. 보상안으로 5000캐쉬 준다는것 외엔 해줄 수 있는게 없답니다.
제가 볼땐 아무리 소액이라지만 자기네들 사정에 의한 일방적인 계약파기라고 생각하고, 이거 그냥 두기엔 너무 태도가 괘씸한데 어떻게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있을까요???
이건 어쩔수없어요... 그 판매자가 나쁜거에유
그 이유는 자기네들이 이렇게 싸게 판다라고 홍보아닌 홍보를 해서 제품구매를 했으니 다른 곳에서 살 수 있는 기회를 빼앗은것이 첫째이고, 그로인해 다른 사이트에서 샀으면 예상한 시간에 제품을 받아서 계획한 일을 할 수 없게 만든게 둘째 입니다. 애초에 자기네들이 제품을 팔고있다라고 홍보하지 않았으면 발생하지 않았을 일인데 자기네들이 판매자 관리 잘못해서 피해를 봤으니 그 책임은 아예 없다고 할 순 없을 거 같아요.
판매자가 잘못한것같음
판매자잘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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