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자연흡기 대배기량 애찬론자이지만
어쩌다보니 트윈터보 엔진이 달린 4륜차를 사게 되었습니다..
트윈터보 엔진 관리하시는 오너 분 혹은 관련 정비하시는 분들
간단한 팁 좀 부탁드립니다.
(1. 유지하기 위한 엔진오일 종류
2. 오일 종류에 따른 교환 주기
3. 일반 가솔린 자연흡기에 비해 신경써주어야 할점)
덧붙여, 토러스 (SHO면 더 좋음) 오너분이 계시면
차량관리 법을 직접 듣고 싶기도 하네요.
인사도 없이 불쑥 질문 드려서 죄송하지만
보배활동이 재밌네요... ㅋㅋㅋ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인사)
왜냐면 주행후 주차하는과정이 후열입니다
서킷타는거아니면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전동 냉각수 펌프가 있는 차는 펌프를 강제로 돌려서 순환시키기도 합니다. 아래 웹사이트에 따르면 일단 BMW M5는 그렇게 하는군요.
http://m5carblog.blogspot.com/2013/02/cooling.html
터보차 후열 이야기가 생긴 이유는 90년대 터보는 수냉식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동을 끈 후에는 주행중 뜨거웠던 배기다기관과 터보의 터빈 하우징쪽에서 열이 베어링쪽으로 흘러들어와서 베어링 온도를 높였고, 온도가 높은 베어링이 그 속에 있는 오일을 변질시키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일 주기는 1년 또는 10000km면 충분하고요 단 트윈터보는 광유 쓰면 좆됩니다. 점도 유지가 절대 안되니까요
예,후열은 너무 당연한거구요 길어봐야 1분입니다.
가솔린 차량입니다.
1. 점도 높은 합성유 엔진오일
2. 10,000만 km
3. 예열 후 700RPM고정 후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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