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보배공인모범벤츠오너 19.07.06 12:24 답글 신고
    v8 자연흡기면 v6 터보엔진이랑 무개차이 없을텐데요. 터보하나 달으려면 들어가는 부품도 무개 장난아닙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보배공인모범벤츠오너 19.07.06 12:27 신고
    @정빵뽕 내차가 메르세데스~벤츠 인지라 ㅎㅎ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19.07.06 12:27 답글 신고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레벨 대위 1 보배공인모범벤츠오너 19.07.06 12:27 신고
    @과속중독조심중 300마력 정도 되면 한 시속 50정도에서 풀악셀처서 150만드는 재미가 상당하구요. 400마력 넘어가면 200까지 금방이겟져 저속에서 풀악셀 힘듭니다. 무서워서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19.07.06 12:36 답글 신고
    7년째 420마력 차량 타지만 푸락셀 한 번도 못해봄요.
    제일 많이 밟아본게 악셀 약40% 정도?
    평소 10~20% 정도만 밟고 다녀요.
    할베운전합니다...ㅋ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19.07.06 12:52 답글 신고
    400마력이상은 빠르지만 부담이 되기 시작하는 수치인가 보네요,, ㅎㅎ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
  • 레벨 상병 DIGO 19.07.06 12:53 답글 신고
    428i 타다가 M4 컨버 컨페 로 넘어왔습니다.
    풀악셀은 무서워서 못하겠구요. (RPM 오르는게 감당 안되더이다.)
    일단 고속도로에서 큰 차들 피해서 빠르게 추월해 넘어갈 때 확실히 가속에 여유가 넘칩니다.
    그리고, 아주 찰나의 딴생각만해도 몸으로는 체감이 안되는데 자동차 속도는 이미 과속 구간을 넘어버리는 지라...
    항상 안전운전 하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19.07.06 13:01 답글 신고
    E92 M3... 혹은 그전 자흡 브이팔 M3 정말 제 드림카였는데. 심지어 요새 모델 타시다니 부럽습니다. 4백이상은 그냥 공도에서는 얌전히 타야겠네요 ㅋㅋㅋ
  • 레벨 상사 3 larkan 19.07.06 14:08 답글 신고
    400오버는 거의 4륜셋팅이라 운전 재미보다는 직빨 가끔 쳐주는 재미 그 가속감 맛보는 재미죠 근데 금방 질립니다
  • 레벨 중위 3 빅마인드 19.07.06 14:12 답글 신고
    제가 지금 M2타고 있고요 과거 카마로SS 렌트해서 타본 경험으로 말씀드리면요 370마력 M2도 꽤 강력하고 재밌다 폭발적인 느낌도 어느정도있고 뒤에서 쭉쭉 밀어주는 맛도 좋고 딱 재밌게 타기 좋고 만족은하는데 파워가 조금 더 있으면 좋겠다 정도의 느낌이고요 풀악셀내지는 풀악셀에 가까운 깊은 가속도 자주합니다 카마로의 경우 출력에 있어서 아쉬움은 전혀 없었습니다 어마어마한 느낌도 있었고 풀악셀까지는 안하고 싶더군요 8기통 고유의 엔진음감성 배기량에서 느껴지는 풍성함 차이도 좀 큰거 같고요
  • 레벨 중사 2 십일월비 19.07.06 19:42 답글 신고
    거론하신 마력대의 차량 중 제가 소유해본 마력대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300마력대 V6자연흡기 -> 400마력대 v8자연흡기 - 400마력대 v8터보.

    300마력대에서 400마력대로 넘어갈때는 가속펀치력의 차이가 분명히 느껴집니다.
    300마력대의 고알피엠에서의 쥐어짜는 마력을 느끼다가 v8자연흡기의 높은 토크빨로 밀어붙이는 가속력은 체감으로 분명히 느껴집니다.

    이어 v8터보로 기변했을때는 저속보다는 고속에서 발군의 능력이 발휘됩니다.
    자연흡기는 전역의 알피엠에서 고른 힘이 터진다면 터보는 고알피엠에서 자연흡기보다 높은 펀치력을 보여줍니다.

    다음 500마력대를 운전할때는 300에서 400마력대로 넘어가던 그 흥미진진함이 많이 떨어집니다.
    사실 체험상 큰차이가 없었습니다.

    사실 고마력을 타는 대부분의 이유는 최고속을 느끼기보다는 순간가속을 위해서 그러할 것입니다.
    저또한 가끔 리밋으로 밀어붙일때도 있으나 극히 일부이고 대부분의 경우는 추월가속등의 순간가속을 위해 고마력을 탑니다.
    차츰차츰 마력을 올리신다면, 어째든 8기통이주는 매력은 분명히 존재하기에 400마력대로 넘어가심을 추천드립니다.
  • 레벨 상사 1 오즈의맙서사 19.07.07 14:13 답글 신고
    200->300->400->500>600 다 다를거고 ㅎㅎ 차이가 안날수가 없어요
    m4컴페티션 타다 f90 시승해보니 넘사벽.. 물론 150마력차이나서 그렇지만 ...

    완전 다른 느낌 ..안그러면 왜 비싼엔진 답니까 ㅎㅎ 시내에서는 어차피 안되고 고속주행이나
    트랙가면 느낄듯...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