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피터팬] 19.04.24 21:08 답글 신고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W213)의 도어트림을 분리한걸 보았는데 팰리세이드나 V90과 같은 형태였으며 저런 형태가 각국의 측면충돌테스트의 기준보다 가혹한 상황의 사고에서 승객의 상해를 줄일수 있는 방식이라고 메르세데스벤츠 관계자가 이야기하던데 도어 내부쪽에서 받쳐주는 금속부가 없이 만들어야 하기에 안전도와는 큰 상관 없는 비틀림강성의 확보를 위해 도어의 외곽부분을 더욱 보강해서 만들어야하는 등 제작난이도가 더 높다고..
    그런데 우리나라 다수 사람들은 메르세데스벤츠나 볼보가 하면 좋은 방식이고 현대기아차가 하면 나쁜 방식이라..
    답글 0
  • 레벨 소위 1 오라버님 19.04.24 20:05 답글 신고
    속빈강정이네ㅋㅋ
  • 레벨 중령 3 634345 19.04.24 20:06 답글 신고
    뽐뿌에가서 팰리 문짝사진 고대로 똑같이 올린 알바충들 ㅇㅇ
  • 레벨 중사 2 허리케인3960 19.04.24 20:06 답글 신고
    얼마전에 요즘은 현기차 임팩트바가 파이프가 아니고 철판 접어놓은거라고 까던사람 있었는데..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9.04.24 20:06 답글 신고
    제조사 방식으로 보면 아래같은 방식으로 설계하는게

    제작시 훨씬 편하다는.,.,
  • 레벨 대령 3 2700델타엔쥔 19.04.24 20:08 답글 신고
    비교해야 할 것은 저 도어 임팩트빔의 강성이라고 봅니다.+_+
  • 레벨 중장 [피터팬] 19.04.24 21:08 답글 신고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W213)의 도어트림을 분리한걸 보았는데 팰리세이드나 V90과 같은 형태였으며 저런 형태가 각국의 측면충돌테스트의 기준보다 가혹한 상황의 사고에서 승객의 상해를 줄일수 있는 방식이라고 메르세데스벤츠 관계자가 이야기하던데 도어 내부쪽에서 받쳐주는 금속부가 없이 만들어야 하기에 안전도와는 큰 상관 없는 비틀림강성의 확보를 위해 도어의 외곽부분을 더욱 보강해서 만들어야하는 등 제작난이도가 더 높다고..
    그런데 우리나라 다수 사람들은 메르세데스벤츠나 볼보가 하면 좋은 방식이고 현대기아차가 하면 나쁜 방식이라..
  • 레벨 하사 1 qkqh9877 19.04.24 21:25 답글 신고
    장진택 기잔줄..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