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프엘프 19.10.01 10:38 답글 신고
    기본기 얘기는 어느정도 공감.. 쉐보레가 기본기 좋다고 따지기엔 현대 기본기가 요즘들어 절대 떨어지지 않죠 ㅎㅎ

    다만 모터스포츠는.. 콜벳같은경우 gte 경기에 꾸준히 참여하는걸로 알고있어요 ㅎㅎ 콜벳만큼은 진짜 대단하죠 ㅎㅎ

    근데 그 콜벳 말고 일반 세단은.. 뭐 세팅에 따른 호불호 차이 정도 아닐까 싶네요
    답글 0
  • 레벨 중사 1 도리너 19.10.01 10:38 답글 신고
    기본기는 좋은데 옵션이 딸리거든 ㅎ 현기빠들이 기본기도 현기가 더 좋다고 설레발치는게 문제 ㅎ
    답글 0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9.10.01 10:49 답글 신고
    기본기 좋으면 무조건 잘팔려야되요??

    기본기 좋다카는 삼공이는 아반떼보다 안팔리는 이유는 뭔가요?
    답글 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9.10.01 10:33 답글 신고
    혼자 흥분한 게 아니고 매번 이런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이야기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도리너 19.10.01 10:38 답글 신고
    기본기는 좋은데 옵션이 딸리거든 ㅎ 현기빠들이 기본기도 현기가 더 좋다고 설레발치는게 문제 ㅎ
  • 레벨 원사 3 프엘프 19.10.01 10:38 답글 신고
    기본기 얘기는 어느정도 공감.. 쉐보레가 기본기 좋다고 따지기엔 현대 기본기가 요즘들어 절대 떨어지지 않죠 ㅎㅎ

    다만 모터스포츠는.. 콜벳같은경우 gte 경기에 꾸준히 참여하는걸로 알고있어요 ㅎㅎ 콜벳만큼은 진짜 대단하죠 ㅎㅎ

    근데 그 콜벳 말고 일반 세단은.. 뭐 세팅에 따른 호불호 차이 정도 아닐까 싶네요
  • 레벨 중장 하양지훈 19.10.01 10:42 답글 신고
    국게는...

    흉기알밥 + 흉기영맨 + 분탕종자들의 아레나 ~
  • 레벨 중령 3 634345 19.10.01 11:33 답글 신고
    오 상상말부랄 오너 산구 아니 지후니 올만이네 ㅇㅇ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9.10.01 10:49 답글 신고
    기본기 좋으면 무조건 잘팔려야되요??

    기본기 좋다카는 삼공이는 아반떼보다 안팔리는 이유는 뭔가요?
  • 레벨 대위 3 밥값 19.10.01 10:50 답글 신고
    그래서 유럽 이야기하는 겁니다.

    유럽에서는 아반떼 대용이 i30입니다. 아반떼는 아예 팔지도 않아요.
  • 레벨 중사 1 도리너 19.10.01 10:54 답글 신고
    연기파 배우가 왜 돈을 못벌까 생각해보면 됨 ㅎ기본기랑 판매량은 다르거든.
  • 레벨 대령 2 CGL 19.10.01 10:59 답글 신고
    그래서 지포 삼? 안 삼?
  • 레벨 일병 무리나요 19.10.01 11:23 답글 신고
    근데 쉐보레는 갑자기 또 왜...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10.01 11:28 답글 신고
    GM이나 포드가 자국시장 덕에 컸다는 이야기를 하기에는

    국내도 현대차가 기형적인 국내 자동차시장이 아니었으면 이렇게 크는건 불가능했을거라는 얘기랑 똑같은 이야기라

    별로 이야기할 껀덕지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미국시장이 치트키급 미친 시장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제차가 그렇게 팔리고 있죠.

    포드가 세단 버리고 SUV/픽업 집중하는것도 자국시장 입맛에 잘 맞는 차를 더 개발하려는거고,

    그게 평가절하 될 이야기가 되지 않습니다.

    어쨌거나 F150은 실제로 픽업중 가장 월등한 차량인건 사실이니까요.

    뭐 사실 지엠이 차를 잘 만드는지도 이젠 모르겠고(....) 시장 철수나 몸집 줄이기가

    브랜드 자체의 평가지표로 쓰기엔 무리가 있지 않나 싶네요.
  • 레벨 대위 3 밥값 19.10.01 13:03 답글 신고
    그러니 미국 브랜드가 더더욱 욕먹었던 거죠. 조금만 더 잘했어도 일제 브랜드한테 그렇게 시장을 뺏기지 않았을테니까요.

    더구나 현기가 유럽에 현지공장 세우면서 현지화전략을 펼친 것 처럼 GM도 유럽에서 오펠 사들여서 진출하려고 했지만 결과는 어땠나요. 오펠 팔고 철수했죠.

    잘나가면 왜 철수하나요. 이것만 봐도 경쟁력에 의문이 드는 건 사실이죠. 현기야 국내시장이 작다 보니 기를 쓰고 유럽에 진출해야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구요.

    현대차는 누가 뭐래도 국내시장이 작기 때문에 미국과 유럽 등등의 시장으로 기를 쓰고 진출해서 이만큼 큰 것이죠.

    미국 브랜드가 일제한테 밀린 건 방만한 경영의 표본이라는 걸 쉽게 간과하시네요.

    그리고 대형 픽업도 차량 자체는 도요타 픽업도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 레벨 중위 3 오토님 19.10.01 11:52 답글 신고
    똥개도 자기집에선 50먹고 드간다는데
    시보레나 현기나 당연히 자국에선 많이 팔리는게 당연한거죠 ㅎㅎ
    현대가 우리나라에서 점유율만 봐도 80정도 되자나요 ㅎ
  • 레벨 원사 3 아이좋아 19.10.01 12:11 답글 신고
    기본기 타령 나왔네요.............
    기본기가 좋아야 꼭 잘팔린다고 누가 그럽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밥값 19.10.01 13:08 답글 신고
    유럽에서는 탄탄한 주행성능이 있어야 잘 팔리니까 하는 이야깁니다.

    제발 핀트를 잘 잡으세요.
  • 레벨 일병 너만아니면되 19.10.02 15:07 신고
    @밥값 저기요

    혹시 유럽 가보신적 있으신가요?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일주일만 유럽가서 돌아다녀 보세요.

    길바닥에 뭔차가 제일 많은가.

    탄탄한 주행성능이요? 유럽애들이요? 그 탄탄한 주행성능 자랑하는 현기차가 얼마나 돌아다니는지 한번 보고 말좀 해주시겠어요?

    저도 유럽 모든 국가를 다 가본것은 아니지만 각 나라의 실정에 따라 차가 팔립니다.

    그렇게 탄탄한 주행성능이 있어야 했으면 독3사가 싹다 먹었겠죠.

    그쪽 말대로 모터스포츠 꾸준히 출전하고 그 데이터 가지고 차 만들고 얼마나 좋습니까??

    하지만 적어도 제가 간 나라들에선 피아트가 제일 많습디다.

    상용차던 승용차던 피아트(시트로엥)>폭바>>독삼사=르노 등등 이었습니다.

    독3사 차가 좋은건 알지만 비싸거든요.

    쉐보레요? 등치크고 기름퍼먹고 딱히 싸지도 않고 그들에겐 메리트가 없어요. 그러니 안팔릴 수 밖에요.

    어느곳이나 그렇겠지만 그나라 사람들 기준에 가성비가 좋으면 잘팔립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9.10.02 15:29 신고
    @밥값 뭔 소리를 하십니까. 유럽에서 제일 많이 팔린 차 가운데 하나인 클리오도 타보면 하체 탄탄합니다. 골프는 말할 것도 없구요.

    독3사는 여기에 가속력과 감성 고급감 등등이 더해져 비싼 거구요.

    그렇게 따지면 현대도 유럽진출 초기에 현지화 하지 않았을 때 잘 나갔어야죠.

    현대도 첨에 실패를 겪고 세팅부터 상품성까지 전부 현지화해서 성공한 겁니다.
  • 레벨 중사 2 아베홍세단 19.10.01 12:14 답글 신고
    현대가 요새 모터스포츠 좀 투자하고 정신좀 차린거 같으니 별..
    막말로 현대가 기본기에 투자해서 섀시나 핸들링 평가 좋아진지 얼마나 됐다고 이런 글을 써재끼는지
  • 레벨 대위 3 밥값 19.10.01 13:22 답글 신고
    그게 뭔 상관이죠? 지금 좋아지면 되는 거 아닌가요? 뭔소리인지ㅋㅋㅋ
  • 레벨 하사 2 비싼밥묵고ㅂㅅ짓하지마라 19.10.01 12:28 답글 신고
    작성글보니 참...열일하시네예
  • 레벨 대위 3 밥값 19.10.01 13:00 답글 신고
    뭘 열일 한다는 건지요?

    꼬우면 한 번 만나시던가요.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9.10.01 13:53 답글 신고
    뼈폭
  • 레벨 원사 3 돌핀스위치 19.10.01 14:21 답글 신고
    다 현기차가 쌓아 놓은 업보에요.
    기본기 얘기는 LF, IG, AD 이전 세대의 차량에서 비교된거죠.
  • 레벨 병장 GFlex 19.10.01 15:19 답글 신고
    기본기가 핸들링이나 코너링이라고 생각한다면 쉐보레가 한수위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화선지 19.10.02 00:15 답글 신고
    독일살던 지인에게 듣기론 유럽인들은 기본적으로 차부심이 강해서 독3사를 최고로 쳐주는데 비싸서 사질 못합니다. 그래서 일본차나 현기차를 서민들이 많이 사고요. 미국차는 예전부터 고배기량으로 세금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고 큰 차체를 가진 차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유럽의 좁은 도로 사정과는 맞지 않아서 선호도가 낮았고 이게 지금까지 머릿속 깊숙히 자리잡고 있고, 무엇보다 가격이 한국, 일본차와 독3사 사이에 껴서 가격 경쟁력도 없어서 실패할수밖에 없었고, 오펠은 gm이 빨대꼽고 먹튀했다는 인식이 있어서 망했다가 gm이 손을 턴 지금 다시 부활하고 있다고...
  • 레벨 중사 2 기름없어씨발 19.10.02 02:02 답글 신고
    맞는말씀이네요. 판매량이 차이나는 이유는 그런 정서적 차이와 도로여건, 환경차이도 큽니다. 그래서 포드는 북미 포드와 유럽포드를 따로 만들어 현지전략화 모델이 탄생하게되었죠. 퓨전(북미형) - 몬데오(유럽내수)처럼 말이죠. 트랜짓이라던가 몬데오디젤웨건등은 유럽에서도 쉽게찾을수있습니다. 원포드 전략덕에 실제 차량모델들도 점점 전세계소비자들에게 어필할수있게 만들어져가는중이기도 하구요. 전세계 스포츠카 판매량 1위가 머스탱입니다. 독일에서도 마찬가지이구요. 가격부분도 무시못하지만 그렇다고 gm이나 포드가 무참히 밟힐브랜드는 아니라고생각합니다. 포드GT만해도 어마무시하죠. 아무한테나 판매하지도않구요. 실질적으로 기술적인 부분은 GM이 현기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현대기아도 많은 발전을 한건 사실이나 한 회사의 역사라는 것은 무시할수없는겁니다. 실패를 해도 얻는것이있고 성공을하면 더 많은것을 얻고 배우니까요.
  • 레벨 중사 1 화선지 19.10.02 00:16 답글 신고
    참고로 gm의 기술력은 벤츠도 특허료 내고 쓸 만큼 현기가 비빌 레벨이 아니죠
  • 레벨 원사 1 SoulCry 19.10.02 00:34 답글 신고
    똑같은 차가 안팔리는 지역에선 차가 구리고 잘팔리는 지역은 차가 좋나요??ㅋㅋ기본기가 뭔지 모르는거 아님??
  • 레벨 원사 3 라로리라로 19.10.02 04:05 답글 신고
    와 이젠 gm에 현대를 비비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3 634345 19.10.02 07:07 답글 신고
    그 싼맛에도 안팔려서 철수한 쉐부랄을 빤다는 거지? ㅇㅇ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19.10.02 09:20 답글 신고
    현기는 한국기업이면서 한국인을 차별하고 농락해서 싫어하는거야?
    그걸 몰라?
  • 레벨 소위 2 스시300 19.10.02 11:00 답글 신고
    고루고루 좋아야 하는데 쉐보레는 실내 개판이 너무 심해요...ㅎㅎ
    복스홀 오펠도 마찬가지.
  • 레벨 하사 3 스르룩 19.10.06 01:46 답글 신고
    고민하말고 가정에나 충실하렴
  • 레벨 병장 GDCam 19.10.06 12:43 답글 신고
    GM차량들 보면 유럽시장 공략용은 딱히 없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