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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광주오공이 19.10.05 22:06 답글 신고
    대다수 사람들이 20만 넘어가면 폐차수준으로 아시는데 오일류 및 소모품만 잘갈아줬다면 이상없이 타실 수 있을겁니다
    답글 2
  • 레벨 상병 현시기포벤폭 19.10.05 22:05 답글 신고
    지금 포르테보다는...나을듯싶네요
  • 레벨 소위 3 광주오공이 19.10.05 22:06 답글 신고
    대다수 사람들이 20만 넘어가면 폐차수준으로 아시는데 오일류 및 소모품만 잘갈아줬다면 이상없이 타실 수 있을겁니다
  • 레벨 상사 3 디젤탈탈탈 19.10.05 22:09 답글 신고
    유로5 저압egr타입차량이라 한평생 휘발유만 타온사람이라면 다음번 검사때 매연으로 한방에 수리비 150은 까먹기때문에 특정연식의 디젤차량은 잘아는 사람이 아니라면 조심하고 신중히사야합니다 휘발유라면 말씀하신게 맞구요
  • 레벨 소위 3 광주오공이 19.10.05 22:18 신고
    @디젤탈탈탈 조언감사드리구요..물론 디젤차량이 휘발유대비 부품이 비싼건 맞지만 본문에 뉘앙스가 20만 넘으면 운행할수있냐 없냐라는 의미로 보여져서 댓글달아봤습니다^^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10.05 22:06 답글 신고
    21만이면 1000아래로 줄꺼같은데 그럼 괜찮습니다
  • 레벨 상사 3 디젤탈탈탈 19.10.05 22:07 답글 신고
    일단 디젤 타면 뒤에 머플러팁 그을음 묻어나오나 확인 하구요 dm는 유로5 저압egr적용차량이라 dpf파손이 빈번합니다 수리비또한 최소 100에서 150만원나오구요 파손원인 못찾아서 다시 파손되면 다시 비용들어갑니다. 21만탄 싼타페 정도면 엔카 매물에서 한 200에서 250정도 빼면 될거같네요... 저는 뭐... 차라리 돈 모아서 새차가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유로5 저압egr차량은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디젤이 고장없이타면 확실히 장점이 많지만 매연관련해서 고장이나면 일이백 드는건 우습습니다
  • 레벨 하사 3 매니아a 19.10.05 22:58 답글 신고
    년간 키로수면 신차가시는게 좋아보입니다
  • 레벨 상사 1 잭슨5 19.10.05 23:37 답글 신고
    키로수보니까 시내바리 뛰었던거 아닌거같습니다년10만보다 더 상태좋을수있음. 그동안 문제없었다는 가정하에
    흡배기 dpf크리닝하고 각종암류싹다갈고 고속만 주행하면 4년정도 더탈수있을듯요 (37~8만)
    수리비 감안해서 적정가 500. 그이상은 살필요없죠
  • 레벨 중사 2 모르케Crd 19.10.06 00:28 답글 신고
    디젤차량은 고속위주 도로주행 비율이 높을수륙 차량문제발생이 적습니다. 보통 시내주행만 하는디젤차가 디펩이깨지거나 터빈이 나가거나 인젝터 문제가 많죠 상태만 좋다면 r엔진 40만이상은 탈겁니다.
  • 레벨 원사 3 까껑 19.10.06 09:40 답글 신고
    포르테보단 훨 좋죠 승차감 등
  • 레벨 상사 3 21C자본 19.10.06 13:31 답글 신고
    저압egr차량 수리비 유두브에서 검색해보시고 감당가능하면 사시고.. 뉴쏘렌토r 싼타디엠은 중고로 사지말아야할 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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