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랑 충전문제 해결 못하면 내연기관 대비 편의성에서 너무 많이 떨어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환경친화적이라는 말에도 의문이 드는게, 결국 전기차의 에너지원인 전기도 화석연료 태워서 나오는건 마찬가지라 오히려 에너지의 전환과정을 2번이나 거치는 전기차가 에너지 효율이나 환경적 측면에서 더 안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배터리랑 충전문제 해결 못하면 내연기관 대비 편의성에서 너무 많이 떨어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환경친화적이라는 말에도 의문이 드는게, 결국 전기차의 에너지원인 전기도 화석연료 태워서 나오는건 마찬가지라 오히려 에너지의 전환과정을 2번이나 거치는 전기차가 에너지 효율이나 환경적 측면에서 더 안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연기관의 효율은 연료생산부터 차량효율까지 다 합치면 약 18%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전기생산, 송전, 충전효율,전기차의 구동효율까지 다 계산하면 약 31%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차피 화석연료로 발전소 돌리니 내연기관이나 전기차나 마찬가지 아니냐?라고
많이 얘기하는데 내연기관 엔진(열효율40%)과 전기차의 모터 효율(모터 90%이상)이
너무 차이나기 때문에 전기차가 화석연료를 결국엔 덜 쓰게 되는 겁니다
고로 전기차가 배출가스 저감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면에서도 2배 가까이 압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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