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13BH380 20.01.07 22:20 답글 신고
    코나, 볼트급으로 한번충전 1,000km주행 가능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함미다
  • 레벨 소장 mitch 20.01.07 22:21 답글 신고
    전기차는 쓰레기 분리수거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면 되지 싶습니다. 분리수거로 쓰레기의 절대 양을 줄이지는 못하지만 종류별로 처리를 하니까 최소한 관리는 되는것 처럼, 전기차 역시 대기오염은 배터리 생산처나 발전소에서만 발생하니까 해당 지역 대기오염 치수만 관리하게 되는... 뭐 그런거요.
  • 레벨 상사 3 안전운전100km 20.01.07 22:22 답글 신고
    친환경으로 갈거면 수소차가 오히려 비전이 있긴한데요..
  • 레벨 중위 2 달팽이행진 20.01.07 22:22 답글 신고
    일단 에너지효율면에서는 전기차가 월등하다고 해요.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01.07 22:23 답글 신고
    전기차의 제일큰문제는 전기생산의 문제가 아니라 폐배터리에 있습니다.
  • 레벨 원사 1 가스팍슴삼오너 20.01.07 22:29 답글 신고
    그래서 실제로 전기생산의 화석연료 의존도가 낮은 노르웨이 같은 나라가 전기차 전환에 더 급진적입니다.
  • 레벨 대위 3 351마리 20.01.07 22:55 답글 신고
    에너지의 전환과정을 2번이나 거쳐도 전기차가 에너지 효율면에서 오히려 낫습니다

    내연기관의 효율은 연료생산부터 차량효율까지 다 합치면 약 18%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전기생산, 송전, 충전효율,전기차의 구동효율까지 다 계산하면 약 31%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차피 화석연료로 발전소 돌리니 내연기관이나 전기차나 마찬가지 아니냐?라고

    많이 얘기하는데 내연기관 엔진(열효율40%)과 전기차의 모터 효율(모터 90%이상)이

    너무 차이나기 때문에 전기차가 화석연료를 결국엔 덜 쓰게 되는 겁니다

    고로 전기차가 배출가스 저감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면에서도 2배 가까이 압승입니다
  • 레벨 소위 1 뭐지이기분은정믈 20.01.08 02:16 답글 신고
    에너지효율을 잘 생각해보시면 내연기관의 효율은 매우 낮아요 ㅎㅎ 전기차시장의 가장 문제는 수명이다한 배터리처리죠. 테슬라측 주장은 50년까지 사용이가능하다라 하는데 만약 그 50년이 채워져도 그후는... 물론 시간이 지나며 기술고 같이발전 하기때문에 예상할순 없지만 당장은 방도가 없으니 많은 생각이 필요할듯 싶음. 그래도 내연기관보다는 무조건 낫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