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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드림보배드림 20.02.25 11:38 답글 신고
    코나와 티볼리는 4륜선택하면 멀티링크
  • 레벨 하사 2 탄탄한SM3 20.02.25 11:41 답글 신고
    옵션 선택으로 피할 수 있음 피하고 못 피할 것 같으면 걸러야지유~ 그렇지 않나유?ㅎㅎ
  • 레벨 원사 3 먼저갑오개혁 20.02.25 11:40 답글 신고
    그래서 결국 안사는 사람이 더 많더라구요..
  • 레벨 하사 2 탄탄한SM3 20.02.25 11:41 답글 신고
    안사면 그냥 조용히 있음 되는데 그걸 계속 언급을 하니 답답해서유~
  • 레벨 중위 3 I미타니아카리I 20.02.25 11:42 답글 신고
    예산이 토션빔이라면 더 모아서 사시는게..
  • 레벨 하사 2 탄탄한SM3 20.02.25 11:44 답글 신고
    정답입니다.! 돈 더 모아서 토션빔 아닌차를 사는것이 맞죠!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20.02.25 11:44 답글 신고
    돈이죠
  • 레벨 하사 2 탄탄한SM3 20.02.25 11:45 답글 신고
    돈이 문제면 그럼 하나는 포기해야지요. 왜 다 가지려고 하는지 참~ 욕심이란 ㅡㅡ
  • 레벨 중령 3 금강저 20.02.25 11:46 답글 신고
    솔직히 차이 그리 느끼지도 못하면서 말이죠 ㅋㅋ

    여긴 거진다 박사인듯
  • 레벨 하사 2 탄탄한SM3 20.02.25 11:48 답글 신고
    음.. 그랜져 타다가 토션 타면 느껴집니다만 ㅋㅋ 그래도 못탈 정도는 아닌데 말이죠~
  • 레벨 대위 2 Odie 20.02.25 11:56 답글 신고
    아니 무슨 토션빔 타입이 개쓰레기라서 뒷자리이 앉으면 구토하고 멀미 엄청나는 것도 아니고...
  • 레벨 원사 3 좋냐 20.02.25 12:03 답글 신고
    노면좋은 동네면 크게상관없죠 ㅋ 아님 머리가 욱씬거리고 뒤에사람태우기도 민망. 신차인데도 내장재 털리는소리가 다들리고
  • 레벨 원사 1 ttma 20.02.25 12:24 답글 신고
    멀미하는데요
  • 레벨 원사 2 팬도로시 20.02.25 12:11 답글 신고
    아반떼 K3로도 충분히 패밀리카로 쓰는데 토션빔이라고 꼭 무시할 필요는 없다 생각됩니다. 물론 예외모델이 있지만유..
  • 레벨 하사 3 Bluedawn 20.02.25 12:53 답글 신고
    음 제 주변은 다들 디자인이나 브랜드 보고 구매하더라구요.
    토션빔이 뭔지 관심도 없는 경우가 많아요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20.02.25 13:37 답글 신고
    전문강사 동원해서 트랙 코너를 150으로 잡아돌려도 기가막히게 돌던 클리오가 아직도 기억에 남음, 토션빔 나름인거 같음,
  • 레벨 훈련병 agari닥쳐 20.02.25 14:15 답글 신고
    토션빔 걱정이면 150~300만원 더 주고 멀티링크차로 가야지


    그런데

    푸조 308 3008 5008 토션빔인데 괜찮거든


    거지같은 세팅의 SM6 가 문제이지
  • 레벨 원수 검둥개 20.02.25 14:39 답글 신고
    그럼에도 또 사고싶단말이죠 그래서 고민되는겁니다
    그렇게 사고싶게 만드는것이 상품성
  • 레벨 하사 2 탄탄한SM3 20.02.25 19:16 답글 신고
    그래서 둘중 하나는 포기해야죠.ㅎ
  • 레벨 상병 서연이아빠2 20.02.25 15:04 답글 신고
    평생 국산차만 사서 타고 있는 돈 없는 가장 입니다. 현재까지 자차로 타던 모델은 쏘렌토R - 크루즈 - K5 입니다.
    쏘렌토R 5년 정도 탔고 크루즈 2년타고 K5 2세대 디젤로 사서 현재 3년째 타고 있습니다.

    타던 차 중에서 유일하게 토션빔은 크루즈인데.... 지금 타는 K5 2세대랑 비교시 승차감 차이 분명 있으나 승차감 보다는 실내 공간이 넉넉해서 가족들 태우기 좋아서 만족하는 경우지 승차감이 무슨 천지가 개벽할 정도로 개선되었거나 갑자기 무슨 신세계를 경험했다거나 하는거 없습니다. 어차피 우리나라에서 운전하시는 분들 대부분 포장 도로로 다닐거고 요철 많은 구간 다니는 분들도 한정적일거라 생각 합니다. 3천만원대 이하로 국산차 고민하시면 굳이 멀티링크랑 토션빔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그냥 내 예산 범주에 들어오면서 내 맘에드는 차로 사세요

    저는 오히려 서스펜션 보다는 파워트레인 때문에 더 고민을 하는 편입니다.
    갠적으로 DCT를 극혐해서 DCT 달고 출시하는 차들 보면.. 구매욕이 확 떨어지는...

    경험상 승차감에서 와 진짜 차이 난다 하고 느낀 순간은
    와이프 출퇴근용으로 레이 중고차 샀을때 입니다. 경차 승차감은 정말... ㅋㅋ

    *추가* 위에 언급한 모든 차량들 뒷자리 다 타보고 말씀드립니다.
  • 레벨 하사 2 탄탄한SM3 20.02.25 19:17 답글 신고
    현명하신 말씀 입니다.내 예산에 맞는 차 사면되고 토션이 싫으면 대출받아서 더 좋은 차 사야되는 겁니다!ㅎ
  • 레벨 상사 3 블루blueCC 20.02.25 15:08 답글 신고
    토션빔보다 게트락 습식 DCT가 궁금하다는..... 르삼 CVT 정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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