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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0.06.04 07:25 답글 신고
    연식도 있다보니 엔진 탈거중 부식된 촉매가 깨졌을듯 하네요
  • 레벨 중사 1 탈퇴한회원입니다 20.06.04 07:41 답글 신고
    gdi엔진이 10만 넘어가면 따라라라락 소리가 나다가 엔진오일이 줄고 촉매까지 막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역시 그랬고 엔진오일이 줄어드면서 그 오일찌꺼기가 촉매를 막는다고 센터에서 그랬네요. 촉매는 센터말고 동네 카센터가서 재생으로 저렴하게 바꾸는게 나을거같습니다.저는 20정도에 수리했습니다. 신품도 100절대안넘어요
  • 레벨 원사 3 청소박사 20.06.04 08:08 답글 신고
    동일 엔진 동일 현상이군요. 엔진오일 봉인 후 3천키로 타다 오일 완전소모로 촉매가 나갔는데 결국 돈들여 교환, 엔진 쇼트 교환시 헤드까지 같이 바꿔서 그냥 새 엔진이라 생각하고 탑니다.

    오일소모 확인하다 촉매가 나갔다는 확실한 물증은 없을 수 밖에 없으므로 자비교환밖에 답이 읎다는...

    진상모드로 나가기엔 일이 바뻐서 ㄷㄷㄷ


    저는 모르는게 있으면 망설이지않고 노대하 자동차박사님을 찾습니다.
  • 레벨 중사 2 에급 20.06.04 11:14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좋은말씀 잘들었습니다. 엔진탈거중에 촉매가 깨졌다고에 한표 넣고 싶네요.
    다만 보증기간이 끈나서 자비로 해야되는 상황이라 대략 난감하네요.
    지금은 커플링인가 뭔가 수리받고 나서 eps가 뜨고 핸들은 왼쪽 오른쪽으로 쏠리는현상때문에
    또 차를 맡기고 왔네요.
    서비스센터도 멀어서 택시비도 이만저만이 아니군요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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