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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26116
어디서봣는데
T GDi 엔진이나
또는 AD아반떼 부터는
좀 바뀌어서 MD아반떼 시절의
엔진결함이 안 생긴다던데
정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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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tgdi는 로커암 브리더 방향때문에 엔진오일이 에어필터로 역류하는 경우가 있었지요.(2017년부터 개선되었다는데 이후 연식에도 비슷한 문재 겪으신 분이 있으시니 .)
mpi엔진이 정답인거같네요
로커암 커버 보증수리
출고 3년 6개월
일반유, 순정오일 121,000km 넘겼습니다~
출시 후 6개월 밖에 안됬을때 샀어요
견적서에도 런칭 모델이라 따로 표기되어 있을 정도...
사실 자연흡기에서 나타나던
스커핑 현상은 크게 없습니다
자연흡기 엔진 블럭과
타보 엔진 블럭 소재가 서로 다르기도 하구요 ...
터보 엔진 같은 경우 흡기압이 항시 생성되기에
포트 부분에 카본 찌꺼기 쌓이는 양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믿고 구입해도 되겠군요
1.6t가 생각보다 문제가 없어서 조용했어요
mpi는 일반 주행에서도 문제가 보였고, 1.6t 엔진 오일은 격한 운전(와인딩, 서킷)으로 횡g가 심하게 나오는 차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심각했군요?
제차 포함 주위에서 엔진에 문제가 있다는 소리는
못들어 봤네요ㅎ
맵 잘못잡고 엔진에 쌩지랄하다 뻑난건 봤어도.......
제 애마는 그래도 5000km 마다 엔진오일 꼭 교환 해주고
검아웃 먹여주고 기름 넣을때도 빨간총으로 넣어주고
나름 관리? 하고 있네요
저는 1.6TGDI 175,000KM 운용중인데 엔진 문제는 없습니다.
정비업자들말로는 지금까지는 괜찮지만, 오너들사이에서 좀더 빡센 필드테스트가 2~3년정도만 더 될때까지만
지켜보자는 입장이더군요
그정도만 더 지나면 내구성까지 괜찮은엔진이라고 부를수있을것같다고 하네요
근데 1.6T cvvd 엔진은 좀더 많이 지켜봐야한답니다. 신형엔진이라서 캠에 복잡한부품이 추가되서 내구성 문제가 있을수도있으니요
카파 1.4 터보 고르세요
폭스바겐 EA211 1.4 tsi 엔진 복사본이고
흡배기 구조나 엔진 형상이 거의 흡사 동일하며
출력 토크 곡선도 비슷합니다
진동이나 소음면에서는
감마 세타 터보보다 훨씬 조용합니다
차내로 전달되는 진동도 극히 드물고 조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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