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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진산이의혁명 20.06.09 12:03 답글 신고
    Ad 스포츠에 올라간 .6t 초창기에 엔진오일 역류 현상이 있긴 했습니더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2:11 답글 신고
    지금은 당연 해결됫겠져?
  • 레벨 원사 1 웰빙총알 20.06.09 12:24 신고
    @Taking 고회전지속같은 특정조건에서 발생했었고 발생첫해에 개선적용되었어요
  • 레벨 상사 1 배꼬미 20.06.09 13:28 답글 신고
    써킷과 같은 특수한 주행상황에서 발생하는 일이었고, 이후 개선되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0.06.09 12:03 답글 신고
    고급유 먹이거나 급가속주행없으면 괜찮다고 알고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2:11 답글 신고
    시내주행만 해도 그럼 MD도 괜찮나요?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0.06.12 13:18 신고
    @Taking md는 장담못합니다... 문제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0.06.09 12:04 답글 신고
    안생기는건 아니고 많이 개선된거라고 보심이
    1.6tgdi는 로커암 브리더 방향때문에 엔진오일이 에어필터로 역류하는 경우가 있었지요.(2017년부터 개선되었다는데 이후 연식에도 비슷한 문재 겪으신 분이 있으시니 .)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2:12 답글 신고
    아..문제가많군요 .그냥
    mpi엔진이 정답인거같네요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0.06.09 12:05 답글 신고
    아방스 1.6T

    로커암 커버 보증수리

    출고 3년 6개월

    일반유, 순정오일 121,000km 넘겼습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0.06.09 12:06 답글 신고
    어우 12만;;;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2:12 답글 신고
    몇년식이세요?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0.06.09 12:13 신고
    @Taking 16년 11월식입니다~

    출시 후 6개월 밖에 안됬을때 샀어요

    견적서에도 런칭 모델이라 따로 표기되어 있을 정도...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20.06.09 12:07 답글 신고
    아방스 로커암 커버 오일역류 있었는데

    사실 자연흡기에서 나타나던

    스커핑 현상은 크게 없습니다

    자연흡기 엔진 블럭과

    타보 엔진 블럭 소재가 서로 다르기도 하구요 ...

    터보 엔진 같은 경우 흡기압이 항시 생성되기에

    포트 부분에 카본 찌꺼기 쌓이는 양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2:12 답글 신고
    그럼 일단 TGDi는 현재 개선이 되긴 된거군요?
  • 레벨 중위 2 별써기변희망 20.06.09 12:13 답글 신고
    아방스 17년식 7만1키로 일반유만 주유하고 문제없이 주행중입니다.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2:13 답글 신고
    다행이네요!
    믿고 구입해도 되겠군요
  • 레벨 중위 2 별써기변희망 20.06.09 12:34 신고
    @Taking 대신 전 에바가루 터져서 무상교체 받았어요...
  • 레벨 대위 3 빨방스 20.06.09 12:13 답글 신고
    오히려 mpi 초반에 말 많고 리콜도 떳어요
    1.6t가 생각보다 문제가 없어서 조용했어요
    mpi는 일반 주행에서도 문제가 보였고, 1.6t 엔진 오일은 격한 운전(와인딩, 서킷)으로 횡g가 심하게 나오는 차들이 대부분이었어요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2:14 답글 신고
    MPi면..현대가 몇십년은 만든엔진인데;;
    심각했군요?
  • 레벨 대령 3 골무과장 20.06.09 12:29 답글 신고
    저도 아방스 타고 있지만

    제차 포함 주위에서 엔진에 문제가 있다는 소리는

    못들어 봤네요ㅎ

    맵 잘못잡고 엔진에 쌩지랄하다 뻑난건 봤어도.......

    제 애마는 그래도 5000km 마다 엔진오일 꼭 교환 해주고

    검아웃 먹여주고 기름 넣을때도 빨간총으로 넣어주고

    나름 관리? 하고 있네요
  • 레벨 대령 3 노르웨이숲고양이 20.06.09 12:31 답글 신고
    1.6t는 터보때문에 와류?뭔가 생겨서 결함이 적다고... 피터팬님께서 그랬습니다.

    저는 1.6TGDI 175,000KM 운용중인데 엔진 문제는 없습니다.
  • 레벨 하사 1 까칠한너구리 20.06.09 12:31 답글 신고
    1.6t는 수출형에도 장착해주는걸 봐선 자신있어보입니다.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06.09 12:44 답글 신고
    1.6T 현재까지 보고된바로 결함은 없구요

    정비업자들말로는 지금까지는 괜찮지만, 오너들사이에서 좀더 빡센 필드테스트가 2~3년정도만 더 될때까지만

    지켜보자는 입장이더군요

    그정도만 더 지나면 내구성까지 괜찮은엔진이라고 부를수있을것같다고 하네요

    근데 1.6T cvvd 엔진은 좀더 많이 지켜봐야한답니다. 신형엔진이라서 캠에 복잡한부품이 추가되서 내구성 문제가 있을수도있으니요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2:47 답글 신고
    그럼 혹시 카파 1.0T-Gdi는 어떨까요?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20.06.09 13:05 신고
    @Taking 카파 1.0 터보는 오일 교환주기가 상당히 짧습니다.

    카파 1.4 터보 고르세요

    폭스바겐 EA211 1.4 tsi 엔진 복사본이고

    흡배기 구조나 엔진 형상이 거의 흡사 동일하며

    출력 토크 곡선도 비슷합니다

    진동이나 소음면에서는

    감마 세타 터보보다 훨씬 조용합니다

    차내로 전달되는 진동도 극히 드물고 조용합니다
  • 레벨 중사 1 Taking 20.06.09 14:53 답글 신고
    @코카콜라코로꽐라 솔직히 스토닉 1.0T 사고싶은데 이건 괜찮은 물건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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