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g80이나 그랜저 k7등 준대형차량이 억지로 5M내로 사이즈를 묶어두는 느낌이었는데
K8에서 결국 5M 넘어버리네요
혹시 유럽에서 5M 이상부터 과세 쎄게 부과하는거 맞나요?
K8은 유럽시장은 포기한거구
지금까지 g80이나 그랜저 k7등 준대형차량이 억지로 5M내로 사이즈를 묶어두는 느낌이었는데
K8에서 결국 5M 넘어버리네요
혹시 유럽에서 5M 이상부터 과세 쎄게 부과하는거 맞나요?
K8은 유럽시장은 포기한거구
세그먼트의 벽은 넘을수 없다는 '암묵적인' 제한선인거죠.
경형급을 제외하면 전장가지고 세금을 더 때리거나 그런 나라는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일본처럼 전폭으로 기준삼아 세금 부과가 달라지는 경우는 있지만요.
토러스 : ????
중국은 관세가 2.0, 3.0, 4,0 순서대로 기준이 되어 이들을 초과할 시에는 관세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납니다. 그래서 2.1리터였던 벤츠 디젤이라던지, 3.2, 4,2리터였던 아우디 엔진이 200cc씩 쳐냈다던지 그런 배경이 숨어 있고요.
그 외 우리나라를 포함한 다수의 국가들에서 배기량을 기준으로 한 세제는 아주 많습니다만 크기 관련 규제는 한일 양국의 경차 규제 말고는 들어본 적이 없네요.
아마도 5미터라는, 운전하기 부담된다는 인식상 경계를 준수하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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