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차 자체가 10만 넘어가면 정비비가 많이 들어갈 타이밍은 맞는데.. 140만원은 좀 과한거 같네요. 12만이면 모든 보증 끝났는데 블루핸즈를 왜 가는지.. 그리고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블루핸즈에서 저렇게 수기로??? 대부분 컴퓨터 전산 입력할텐데요. 여긴 표준 공임도 정해져 있고요.
디젤차 자체가 10만 넘어가면 정비비가 많이 들어갈 타이밍은 맞는데.. 140만원은 좀 과한거 같네요. 12만이면 모든 보증 끝났는데 블루핸즈를 왜 가는지.. 그리고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블루핸즈에서 저렇게 수기로??? 대부분 컴퓨터 전산 입력할텐데요. 여긴 표준 공임도 정해져 있고요.
무슨 차인지는 모르겠으나 싼타페나 맥스쿠르즈 정도 잡아보면
- 맨 위에는 뭐라 쓴 것인지 모르겠고
- 플러싱은 할 필요 없어요.
- 겉벨트 세트는 R엔진이면 25정도 베라크루즈라면 30만 원 정도
- 부동액 순환식 교환은 8만~10만원 정도
- 브레이크 오일 DOT4 기준 4~5만 원
- 연료 필터는 이상 없을 시 카트리지만 교환 가능 카트리지로 하면 6~7만 원 / 통교환은 11~12만 원
- 미션오일 순환식 10리터 정도면 15만 원 내외
- 에어컨 가스 5~6만 원
- 에어컨 파이프는 견적 받아봐야 알겠지만... 비싼 듯
고장이라고 해봤자 냉매가스 새는거...
냉각수 순환식 동네 카센타 6.5면 교환하는데, 18이라니,,,
완전 금액이 호구 어서옵쇼 수준이네요
고장이라고 해봤자 냉매가스 새는거...
냉각수 순환식 동네 카센타 6.5면 교환하는데, 18이라니,,,
완전 금액이 호구 어서옵쇼 수준이네요
정비는 다른분한테 정비소가서 하고와달라고 부탁했거든요
정비료가 너무합니다.
다른카센타 가면 60언더로 가능해 보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싼타페 dm
겉벨트, 브레이크오일, 연료필터, 미션오일, 엔진오일, 브레이크패드, 냉각수 모두 해서 저 금액 안나왔걸랑요
친구 16년식 SM6 사고도 소모품갈고 뭐갈고 너클만 갈고도 200정도 나온
삼성차는 수리비 두배로 보심 됩니다.
원래 블루핸즈는 비싸서 무상수리 받을때나 가지 돈주고 가는곳이 아니에요.
저렇게까진 정비 안했는데..
보증수리 끝나고는 블루핸즈가지마시오.ㅈ
공임 엄청 비쌈
저거다 인터넷 부품구매해서
나라든 천국이든 가면 반반값이면
하것내요
실력이 없거나 대충 보거나 바가지를 씌우거나
자동차검사할때 이산화탄소 거의 걸립니다
20만 키로 넘었나보쥬??
호구하나 잡아서 매출올려주고 ㅎㅎ
본사메뉴얼 수리비로 정정해줄수도 있습니다..(능력)
항목별 본사지정 수리비 꼭 확인하시구요
넘씌웠네요
수기로 쓴거보니 똥블루인듯.
전산작업이 정상.
제가 차주면 이런 연식과 주행거리의 차는 오직 "차가 고장나서 운행이 불가능한가?" 이 기준으로만 정비를 하겠지만.. 예방정비를 거의 노아의 방주 급으로 하셨네요
- 맨 위에는 뭐라 쓴 것인지 모르겠고
- 플러싱은 할 필요 없어요.
- 겉벨트 세트는 R엔진이면 25정도 베라크루즈라면 30만 원 정도
- 부동액 순환식 교환은 8만~10만원 정도
- 브레이크 오일 DOT4 기준 4~5만 원
- 연료 필터는 이상 없을 시 카트리지만 교환 가능 카트리지로 하면 6~7만 원 / 통교환은 11~12만 원
- 미션오일 순환식 10리터 정도면 15만 원 내외
- 에어컨 가스 5~6만 원
- 에어컨 파이프는 견적 받아봐야 알겠지만... 비싼 듯
견적은 업체마다 다르지만 대략 두 배 정도는 더 준 것으로 판단됨.
오일값이 만원 안할건데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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