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이 다른것인지 아니면 진짜로
작동방식이 차이가 있는걸까요?
옛날 카렌스 2002년식 같은건
LPG에 기화기도있고 그런거같은데
스파크 15년식이전 모델은
명칭은 LPGi인데 기화가 아직도 존재하더군요?
근데 설명 을 들어보면
예전 카렌스같은 구형방식과는 다르다는식으로
설명을 들은기억이있습니다
근데 모닝은 또보면
LPi방식이더라구요
대체
예~~전방식 LPG와
LPGi와
LPi 의 차이점 이 무엇일까요?
스파크구형 가스는 방식은 예전 구형 lpg차와는
다르단식으로적혀있으나 유저분들 얘기로는
기화기와 일부부품이 무진장 고장난다는
언급이 있더라구요
제아버지는 분명 99년에 출고한 카렌스 1.8 T8D엔진 LPG를
09년까지 타셧는데 아마 48만KM까지 타고
사촌형이 52만때 폐차했다고들엇습니다
되게 내구성이 좋은걸루아는데
차이가 뭘까요..
Lpgi는 실린더에 기화형태로 버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깉은건줄알앗는데 그럼
예전 카렌스같은건 무슨방식인가요?
하나는 액상을 그대로 인젝터도 무화로 분사하고
하나는 기체상태로 분사하는건데
장단점은 액체을 그대로 분사하면 기화기가 필요없지만 카본이 잘끼고 인젝터고장이 더 잦을수있고
기체상태로 분사하면 기화기가 필요해지지만 카본누적이 덜되고 인젝터 내구서잉 좋아지겠죠 연비도 더 좋구요
대신 기화기 고장이 잦습니다.
둘다 출력 잘나오고 연비도 비슷하지만 기화기가 조금더좋고 겨울철에 시동성문제도없는 엔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화기없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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