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22.06.12 11:32 답글 신고
    레조 다 좋은데 가지고 있음 부식때문에 복원비 엄청날듯요ㅋㅋㅋ 판매량이 많아서 아직 프레임쪽이나 바디패널 같은 판금부품 아직 재고 있을듯 합니다 하긴 레조가 거의 전멸한 이유가 초기형 트라제 귀싸대기때려먹는 부식황제 타이틀 때문이죠
  • 레벨 원수 XLR8 22.06.12 11:35 답글 신고
    그래서 제가 20년 미만일 때 시작하라고 추천을 하는 것이죠. ㅋㅋ 07년 단종이면 그래도 덜 썩은 차를 찾아찾아 찾다보면 하나쯤은 구해서 저처럼 작업할 수 있을겁니다. 그렇게 작업한 후에는 매일매일 비바람눈 다 맞으며 신나게 타고 다니는게 아니라 컬렉터블은 컬렉터블에 맞게 비도 맞히지 않고 얌전히 잘 보존해야.. ㅎㅎ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22.06.12 11:45 신고
    @XLR8 사실 저정도 연식은 한번더 복원할 만큼 어느정도 부품보유고가 여유가 있어서 복원해서 어느정도 신나게 굴리면서 즐기는것도 나름대로의 차를 즐기는 재미라 생각 되네요ㅎㅎㅎ
    흔차이지만 오랜세월의 감성도 즐길수 있고 부품전쟁 안해서 쉽게 유지되는 그런차 ㅎㅎ 구아방이 그런면에선 참 좋은차인듯 합니다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2 11:38 답글 신고
    제가 이거 글 쓰느라 조사하면서 커트라인 정하느라 정말 고민 많이 했습니다.. ㅋㅋ 04년부터도 재밌는 차들 몇가지 나오지만 다 뺐습니다..
  • 레벨 대위 3 뷔페드림 22.06.12 11:37 답글 신고
    좋은글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2 11:3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v그랑블루v 22.06.12 11:41 답글 신고
    대우는 마티즈1 또는 디아트, 레간자울트라2.2,
    삼성 sm525v초기형, 야무진
    쌍용 코란도패밀리, 무쏘500리미티드, 코란도 쏘탑, 체어맨 1세대정도 아닐까요
  • 레벨 원수 XLR8 22.06.12 11:42 답글 신고
    마티즈1 뭐 넣을까 고민 많이 하다가 뺐습니다. 디아트 넣고 싶었는데 그건 2000년에 마티즈2 나오면서 단종이더라고요 ㅎㅎ 레간자 2.2도 매그너스 출시 되면서 다 빠졌고.. 코란도 훼미리, 무쏘 500도 90년대에 이미 단종입니다.
  • 레벨 중령 2 다이어트펩시 22.06.12 11:42 답글 신고
    희귀차 3대는 타본적이 있네요 ㄷ ㄷ

    1. 레조 VG
    레조 가솔린은 어릴적 추석때 삼촌이 차를 빌려주셔서 기억이 납니다 ㅌㅌ;; 주유소 갔을때가 기억에 남네요..
    주유소 아저씨들이 이거 가스 때우는거 아니냐...
    연료캡 열어드리면 놀라시던ㅋㅋ

    2. 로디우스 SV320
    이건 비교적 최근에 타봤습니다. 요즘 미군 주변에서 일하는데, 미군 쪽 친구한명이 로디우스 가솔린을 들고 오더라고요 ㄷ ㄷ
    그래서 타봤더니 완전 깡ㅌ.... 그치만 조용하고 디젤모델도 초반이 묵직한편인데 가솔린모델도 묵직하게 잘나가더라고요...

    3. 에디시옹
    친구가 슴빠 샀는데 그게 에디시옹.... 뭔지 모르고 그냥 샀다고...ㅋㅋ 오디오가 다른데크여서 아쉬웠지만 메탈그레인 색상이 기억에 남더라고요..
  • 레벨 원수 XLR8 22.06.12 11:45 답글 신고
    오 로디우스 ㅎㅎ 이건 민간인 불하했다 얘기가 인터넷으로는 나오지 않던데 민간인 보유 사례는 없나요 ㅎㅎ
  • 레벨 대령 3 SIYU 22.06.12 11:43 답글 신고
    여담으로 매그너스 2.5 이글이 조금 더 귀한 이후는 끝물이던 2005년에 2.5 이글이 1년 먼저 단종되면서 2.5는 클래식으로만 팔았기도 했어서...

    SM3도 에디시옹스페샬이 있죠.
  • 레벨 원수 XLR8 22.06.12 11:45 답글 신고
    SM3도 에디시옹 스페시알 있긴 한데 이건 04년 출시더라고요
  • 레벨 준장 ER34GTT 22.06.12 11:48 답글 신고
    삼성 야무진 - 삼성의 처음이자 마지막 캡오버차량. 삼성상용차의 마지막 차량. 과적에 속절없이 무너진 눈물의 비하인드스토리. 이차를 마지막으로 대구광역시의 자동차산업은 사라짐. 상용차 한국최초 유럽 카로체리아 디자인 (전면부만 베르토네)

    2000.11말 삼성상용차 부도로 단종이니 01년까진 약 1~2개월 차이네요
  • 레벨 원수 XLR8 22.06.12 11:50 답글 신고
    화물차는 잘 아시는 분들께 양보합니다.. ㅋㅋ 저는 그쪽은 전문 분야가 아니라서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22.06.12 11:54 답글 신고
    야무진 저희 동네 주유차로 잘 생존해 있는 차량있습니다ㅋㅋ 주행거리도 6만정도 물론 정유사 도색이 되어 있어서 순정 레터링이나 이런 부품 없다는게 흠이지만요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2.06.12 11:49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2 11:5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2.06.12 12:00 답글 신고
    그나저나 이차들 구하는것도 모험이 될듯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2 12:02 답글 신고
    제 쏘나타도 2.4가 나올거라고 상상도 못했는데(이런 식으로 리스트 만들어서 나오면 잡아야지 하고 있었는데 리스트에 쓰지도 않았음) 나왔죠. ㅋㅋ 후보차량을 좀 다양하게 오픈해놓고 그 중에서 운대 맞는대로 나오는 녀석을 잡으면 그리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저도 쏘나타 살땐 국산차 좀 의미 있는거다, 희귀한거다 싶은건 두어달에 한대씩? 정도 밖에 안나왔었으니..
  • 레벨 소위 3 바쉐론콘스탄틴 22.06.12 12:07 답글 신고
    역시 개포동 금수저 아죠씨 차덕후 ㄷㄷ
  • 레벨 원수 XLR8 22.06.12 12:13 답글 신고
    예예예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2.06.12 12:46 답글 신고
    선추천~~ 저는 아반떼 투어링 1800, 티뷰론 스페셜, 투스카니 엘리사 수동, EF쏘나타 V6 2.5, 싼타페 V6 2.7, 에쿠스 VS450, 매그너스 이글 2.5, 무쏘 500 리미티드 정도가 갖고싶네욤ㄷㄷㄷ
  • 레벨 원수 XLR8 22.06.12 13:21 답글 신고
    현대차편 어제 썼었습니다 ㅎㅎ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2.06.12 13:55 신고
    @XLR8 다 추천했어욤ㅋㅋ
  • 레벨 대령 3 아쿠셀 22.06.12 13:06 답글 신고
    미군용 렉스턴 II 가솔린도 +_+
    깡통 트림에 가솔린 3.2
  • 레벨 원수 XLR8 22.06.12 13:21 답글 신고
    렉스턴 3.2는 내수용으로 정식 출시가 되기도 했고 생각보다 수가 많더라고요
  • 레벨 중장 spe02 22.06.12 13:16 답글 신고
    하...매그너스...
    친척형이 98인가 레간자 구입했는데
    그다음해 매그너스 나와서 존나 억울해 하더군요ㅋㅋ
    레간자보다 확실히 크고 좋아보여서 멋졌습니다ㅋ
    매그너스 이글도 멋졌고ㅋ
  • 레벨 원수 XLR8 22.06.12 13:22 답글 신고
    저희도 친척 중 대우 임원 계셔서 프린스 레간자는 종류별로 다 타본거 같네요.. 친척들 강매도 많이 들어왔었고 ㅋㅋㅋ
  • 레벨 중장 spe02 22.06.12 13:29 신고
    @XLR8
    지금은 중형차가 좀 작아도 이쁘면
    상관없는데...
    그당시는 크기가 중요해서
    레간자보다 큰 매그너스가 매우 좋아보였죠ㅋ
  • 레벨 대령 2 대신먹어드립니다 22.06.12 13:26 답글 신고
    코란도 소프트탑이 주인 잘못만나서 그 어딘가에서 썩고있음
  • 레벨 원수 XLR8 22.06.12 13:48 답글 신고
    디젤 소프트탑은 은근 많습니다. 지금도 매물이 제법 있네요
  • 레벨 대위 2 car15 22.06.13 16:11 신고
    @XLR8 매물로 나오는 것들은 거진 순정 (디젤) 인데..
    소장목적으로 가지고 계신분들은 유로4엔진으로 스왑해서 5등급 면제 받은 차량들 많아요..
    3200CC 휘발유 소탑도 국내에 2대인가 있을꺼예요 (한대는 지인이 가지고 있음..)
    순정으로 나온차는 아닌데 3200CC 엔진 올리고 구변한 차량...
  • 레벨 하사 3 장자의나라 22.06.12 13:28 답글 신고
    레조 가스5년 몰았나.??
    중고로 팔때 안좋게 팔아서 그런데...참 잘나가고 좋았는데....ㅜㅜ190km 는 달렸는데...
    지금은 100 정속 주행하지만...
  • 레벨 원수 XLR8 22.06.12 13:48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소령 1 섹시펜더 22.06.12 13:32 답글 신고
    매그너스 검정 l6 타고 다녔었는데

    기름 먹는 하마.... 아카디아랑 비등비등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ㅎㄷㄷ
  • 레벨 원수 XLR8 22.06.12 13:48 답글 신고
    대우차들은 기어비 때문에 고속주행때 평균연비를 끌어올리셔야.. ㅎㅎ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06.12 13:37 답글 신고
    추천박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2 13:4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2 14:41 답글 신고
    평소에는 빤쓰 댓글 답니다
  • 레벨 소위 2 사남매파파 22.06.12 14:43 답글 신고
    레조 vl 제 인생 첫차였습니다. 리콜문제로 떠들석할때 골머리좀 썩었었죠. 고속도로에서 시동 꺼지고 죽다살아날뻔한 후로 정리했지만요. 아는분 이랑 차얘기하다가 레조 얘기 나와서 만든사람 신나게 욕했는데 알고보니 대화 나누던 그분 전 직장이 대우자동차 개발팀이라고 해서 뻘쭘했었죠.본인이 설계했다고...
    레조가 lpg로 나온이유가 카렌스보다 먼저 출시해야한다고 김우중회장의 지시로 가솔린 으로 출시예정인 레조를 6개월만에 설계변경후 만들어서 엔진내부 열로 인해 헤드가 못버텼을거라고 하더군요. 엔진오일 잡아먹고 헤드 터지는 불행한차. 가솔린버젼은 당연히 문제가 없었던걸로 기억하네요.
  • 레벨 원수 XLR8 22.06.13 04:52 답글 신고
    레조 타신 분들이 많군요
  • 레벨 원사 3 keyaim 22.06.12 15:49 답글 신고
    레조 중고차로만 3대타서 폐차시켰습니다. 3대 합쳐서 40만키로는 탔던것같네요, 짐 많이들어가고, 유지비 저렴하고, 기스나도 속 안상하고ㅋ 덕분에 돈 많이벌어준 소중한 사업파트너였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3 04:52 답글 신고
    3대 다요? ㅋㅋ
  • 레벨 중령 1 푸른바다저멀리 22.06.12 15:53 답글 신고
    정말 추억 돋네요. 희소성이 역으로 시대적 대중성을 못잡았지만 정말 좋았던 차들이었네요. 매그너스 정말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디젤 무쏘도 소유 했지만 브레이크 빼면 정말 좋았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3 04:52 답글 신고
    판매전략 실패작들이 시간이 지나면 좋은 레어템이 되죠 ㅎㅎ
  • 레벨 대위 3 TT뷰론 22.06.12 16:52 답글 신고
    저시절 6기통 가로배치가 가능한가요?
    2.5 6기통 + 미션넣으면 차체를 뚫고 나올거란 예상이되는데 ㅎ 신기하네요

    2.0가로배치엔진 타고있는데 변속기도 무지작고 차도작고^^;;
    갖고 계신차량과 부품공유가 무지많이 되는 모델탑니다 ㅎ
  • 레벨 원수 XLR8 22.06.13 04:54 답글 신고
    광고에도 실린더 간 내벽 두께가 얇다고(9.2mm였나) 자랑을 많이 하던 찹니다. 엔진 작게 만들려고 많이 노력한 엔진이죠. ㅎㅎ 볼보는 2.9리터 터보 넣기 위해 멤버 간격을 늘린걸로 압니다. 그래서 회전반경이 엄청 크죠
  • 레벨 원수 뚝형 22.06.12 17:02 답글 신고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3 04:5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1 족히1년은뚜벅이 22.06.13 01:18 답글 신고
    정성글 ㅊㅊ
  • 레벨 원수 XLR8 22.06.13 04:5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22.06.13 07:25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서 픽업은 포니픽업이 먼저이긴 한데,

    포니픽업은 지금 1톤 화물같이 짐을 싣기 위한 상용픽업이고,

    제작목적이 다목적용 또는 비상업용이지만 짐칸을 달고 화물로 재분류 된 픽업은

    무쏘스포츠가 최초 맞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3 23:32 답글 신고
    네 저도 두 차는 성격이 다르다고 봐요. 두 차가 시간격차를 둔 만큼 포니픽업은 짐 싣는게 주 목적이라 뒷좌석도 없고 반대로 무쏘스포츠는 1열만 있는 레귤러캡이 없죠. 사업용, 자가용 비율도 차이가 확연히 나고요
  • 레벨 소위 1 B담 22.06.13 08:39 답글 신고
    대우때 6기통 엔진 개발시 당시 기술지원을 해주었던 포르쉐 기술진들도 6기통을 그런식으로는 절대 불가능하고 만들 수 없다고 못 박았었는데, 나중에 대우애들이 얇은 실린더벽으로 실물구현해와서 굉장히 놀랐다는 일화가 있죠 ㅎ

    하지만 엔진의 효율성이란게 기통당 500cc가 기준이라 6기통으로 효율이 나올려면 아무리 못해도 2500cc는 되야 하는데, 2000cc를 어거지로 만들었으니 기통당 333cc수준이라 너무 맥아리가 없고 효율이 낮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3 23:37 답글 신고
    L6 처음에 튜닝하려고 하다가 변형으로 고생하던 사례들이 생각나네요. ㅎㅎ
  • 레벨 대위 3 몬테크리토리스백작 22.06.13 09:05 답글 신고
    정성글에 추천드립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3 23:3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1 파파마마 22.06.13 09:54 답글 신고
    제가 그 귀한 레조 가솔린을 탔쥬.... 주유소 들어가면 들어오지 마라고 손 흔들던 주유소 직원도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연비는 별로였던 기억도 나네요
  • 레벨 원수 XLR8 22.06.13 23:37 답글 신고
    오 귀한거 타셨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6.13 23:38 답글 신고
    이지엑세스 기능이라면 제법 일찍부터 다들 가지고 있던 기능 아닌지요.. 에쿠스에는 없었나..
  • 레벨 하사 1 울산킹카아님 22.06.13 11:24 답글 신고
    2003년식 132엔진 코란도소프트탑 그립네...ㅠ
  • 레벨 원수 XLR8 22.06.13 23:38 답글 신고
    그것도 귀한 차죠
  • 레벨 중령 1 knn 22.06.13 14:16 답글 신고
    02년식 체어맨 서울 번호판 500S 소장용 및 실 운행 중입니다.
    으흐흐
  • 레벨 원수 XLR8 22.06.13 23:39 답글 신고
    체어맨 같은 차로 시작해야 됩니다.. 세월에 비해 차 흔하지, 엄청난 사골 모델이라 부품 나중연식꺼 구해다가 그걸로 떼울 수 있기도 하지, 주관적 추억 말고도 객관적 가치 충분하지.. 최고의 초이스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