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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46498
지인이 차 타이어가 다되서 앞바퀴에 끼우라고 2개 주문해줬는데요.
다른 지인이 뒷바퀴로 새걸끼우고 뒷바퀴껄 앞으로 보내라 그랬다는데
어느게 맞는건가요?
부탁해서 구매는 해줬는데 앞바퀴, 뒷바퀴로 싸우기 싫어서 그럼 그분말 들으라 했거든요...
앞바퀴로 방향전환도 하고 가속도 하니까 당연히 중요한거 아닌가요.
그래도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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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을 다썻다면 후륜에잇던걸 앞으로 가고 다음 예비순번 준비
하지만저는 위치교환해가며 4바퀴 다쓰고 통으로 바꿉니다
안전성은 뒷바퀴교체가 맞아요 접지력을 뒷바퀴가 잃는게 운전자가 대응하기가 더어려워서 그래요
그냥 앞뒤교환하다 4개 올갈이하는게 더욱 경제적이고 안전하고 그렇습니다
새걸 뒤로 보내는것이나
새걸 앞으로 끼우는것이나
사실 정답인것은 없기는 합니다..
하지만
보통 새타이어를 후륜으로 보내는것이 정석처럼 통하기도 하고
그 이유도 꽤 타당하긴 합니다. 주행시 후륜의 접지가 잡혀 있어야 사고예방에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장단점이 잇으니 오너가 판단하면 될듯요
미쉐린 캐나다에서 직접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tUW6KmvhyjU
마른 노면 에서는 차이 못 느낄 수도 있겠으나
젖은 노면 에서는 일상에서도 많은 차이가 남
새타이어를 앞에 장착할 경우 자동차의 뒷쪽이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마모가 많은 뒷 타이어의 접지력 및 배수력 부족으로 인해
뒤가 미끄러지면서 차가 스핀~~ 한다고 합니다
뒷바퀴 그립도 중요합니다.
앞은 엔진무게로 눌러줘서 미끄럼이 덜한데
뒤는 상대적으로 가벼워서 타이어의 배수성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결론은 4바퀴 모두 트레드가 살아 있어야 함.
20% 감속이 제일 중요.
헌 타이어가 뒤에 있을 경우 수막현상으로 인해 뒤가 돌면 사고 확률이 더 커져서 새 타이어를 뒤에 끼우는 게 맞다 들었습니다
특히나 일반 운전자처럼 경험이 적다면 더 심각함
타이어는 자동차가 가진 최고의 안전수단임
안전벨트보다 더
미쉐린에서 제작한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s://youtu.be/OOHbvT_9iMQ
앞은 접지를 잃어도 스티어로 극복 가능하기때문이쥬
뒤는 털리면 뭐...차도는거죠
그런고민하기싫으면
앞이 50% 닳았을때 앞을 뒤로 보내고 뒤를 앞으로 보내면
둘다 교체시기가 비슷해집니다. 그럼 4짝씩 갈면 되겟쬬~
이해하기 쉬움..
뒤가 흐르면 앞이 슬립 날때보다 더 위험하고 컨트롤도 훨씬 어려움..
빗길 특히 뒤가 돌면 통제불능 상태가 되니 그나마 최신 타이어 짱짱한게 피쉬테일을 좀 더 잡아 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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