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2 닉네임만들자 23.09.04 11:18 답글 신고
    애들은 살돈없고
    어른은 싫어하고
    안팔리겠다
  • 레벨 준장 리스테린액 23.09.04 11:33 답글 신고
    애초에 많이 팔라고 만든 라인이 아니니까요
  • 레벨 소장 오니쯔 23.09.04 11:18 답글 신고
    와 내연기관에서는 꿈도 못꾸던 500마력 오버를 EV6GT로 달성시키더니 650마력...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23.09.04 11:30 답글 신고
    같은 플랫폼으로 제네시스 이름달고 디자인도 좀 변경해서 내놓았더라면 모를까 현기이름으로 8천이면 과연 소비자들이 살까요? 차값은 제네시스 g80 e클 5시리즈 가격인데? 윗분 말처럼 애들은 돈없고 어른들은 저런차 눈길도 안주죠 직장생활 하면서 아반떼N정도는 비빌 수 있겠지만 8천이면 ㅎㅎ 저라면 이번신형 M2삽니다
  • 레벨 대위 2 TUNA참치 23.09.04 11:41 답글 신고
    애초에 많이 팔려고 만든차도 아닌데 그래서 m시리즈는 많이 팔리긴함? 공도에 m2 몇대나 돌아 다닐까요?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23.09.04 11:43 신고
    @TUNA참치 그가격이면 M2가 2~3배 재미있습니다 많이 팔리는게 팩트는 아니잖아요
  • 레벨 소장 오니쯔 23.09.04 11:46 신고
    M2가 2~3배 재미있는지는 시승해봐야 비교 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23.09.04 11:47 신고
    @TUNA참치 한가지 확실한건 아이오닉5N보다 M2 M3가 더 팔릴겁니다 고성능 EV6 GT 얼마나 팔렷을 것 같아요? 전기차 동호회 가보면 제일 등록대수가 적습니다
  • 레벨 원사 3 보토톡 23.09.04 13:14 답글 신고
    비교야 할수 있다지만 내연기관인 M2 계속 들먹이는건 뭐지.
    그렇게 따지면 퍼포먼스형 전기차 살 사람이 다 저물어가는 내연기관 사겠어요?
    i4 m50이 워낙 폐급이라 자꾸 m2 들먹이는건가.

    M2 유지관리 비용 생각하면 훨씬 비용 많이드는건 생각을 못하나. 단순히 구동방식이 바뀌는게 아니라 패러다임이 바뀌는데 내연기관 타령이네.
  • 레벨 중령 2 설인아 23.09.04 16:00 신고
    전기차에 내연기관 비교하는 수듄 ㅋㅋㅋ 무지성 독빠는 답없음 ㅋㅋㅋ

    그것도 세그먼트도 안 맞는 M2 따리랑 비교 ㅋㅋㅋ

    마치 독일 엔트리 프로모션받은 가격에 국산 풀옵 세금 쳐박아 비교하는 무지성과 동급임 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3.09.04 11:34 답글 신고
    내연기관 650마력 차정도의
    재미가 있으려나....ㄷ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23.09.04 11:34 답글 신고
    전기차는 일단 무게때문에 안됩니다 타이어도 금방 마모되구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3.09.04 11:37 답글 신고
    자동차를 그저 일반적인 A to B용 이동수단으로만 보시는 분들에겐 여전히 비싼 국산차이겠지만

    고성능 퍼포먼스 핫해치를 잘 알고 있고
    이정도의 스펙과 기본기를 지닌 차량들의 가격대를 이미 잘 알고 계신 분들이 보면
    아주 저렴하고 파격적인 가격대를 지닌 국산전기스포츠카로 여기시겠지요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23.09.04 11:40 답글 신고
    2톤대 전기차 서킷에서 돌려보세요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타이어값만 2배들어요 공도든 서킷이든 고성능 전기차 타이값 ㅎ ㄷ ㄷ 합니다 그리고 고성능 핫해치는 아니죠 무게가 1.7톤 이하로 내려가면 모를까 차는 가벼울 수록 재마있고 난 그거 필요없고 빠르면 된다 그러면 테슬라 플래드 사야죠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3.09.04 11:55 신고
    @브리스끄 좀 말로만 끄적이지 말고 직접 타보고 나서 끄적이쇼

    말로는 뭐라도 못할까요?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23.09.04 11:59 답글 신고
    저는 500~600마력대 3대이상 타봤구요 최프로가 아이오닉N 서킷3바퀴도니 한계점이 오더라고 그랬습니다 쉽게 알려줘도 모르세요? 차가 2톤입니다 2톤 이건 세상의 있는 모든 내연 전기는 불리합니다 펀카가 아니라는겁니다 현기가 미래 500년후 기술을 가져왔습니까? 이제 고성능 후발주자입니다
  • 레벨 원사 3 보토톡 23.09.04 13:16 신고
    @브리스끄 전기차 고성능 패배자= 벤츠, , BMW니까 개소리 좀 적당히.

    내연기관 시대가 저물어가는데 언제까지 징징댈지 궁금.
  • 레벨 이등병 아트11111 23.09.04 15:09 신고
    @브리스끄 강병휘 뉘르유튜브 좀 보고오셔서 애기하세요. 뉘르6렙을 돌아도 지치지도 않는다고 하는데 최프로가 누구이고 동영상어디서 보나요?
  • 레벨 이등병 아트11111 23.09.04 17:42 신고
    @브리스끄 최프로가 누구인지 알려주세요. 앰바고 걸려서 유튜브에 올리지 못하는데 누가 어디서 올렸는지 그리고 최프로가 누군지 좀 속시원하게 까시죠? 아그리고 벤츠 아우디에서 egmp 사가서 차제작한데요.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23.09.04 11:55 답글 신고
    //오니쯔 답글이 안달려서 차는 무거우면 모든게 불리합니다 내연차 기준 1.9톤 625마력 M5가 M3보다 운전이 재미있을까요? 운전재미는 M3가 재미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네 무게때문이죠 그러면 아이오닉5N 이 M5보다 빠를까요? 아오토반에서 300까지 거침없이 올라갑니다 제로백은 비슷하겠지만 그뒤로 M5 배기냄새도 못맡습니다 전기차는 200언저리 도달하면 그냥 조루됩니다 재미있는 차는 가볍고 경쾌한 차입니다 2톤이라는 무게는 절대로 극복이 되는 무게가 아닙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3.09.04 12:01 답글 신고
    그 200언저리 도달하면 조루된다고 하셨는데....그부분은 이미 EV6GT 아우토반 영상으로 260까지 꾸준히 가속되는거 확인되지 않았나요??

    무게적인 부분에서 당연 불리하기에 재미는 덜 할 수도 있다고 보지만 아직 양산형 차량을 제대로 타본 사람은 거의 없는 상태에서 단정 짓는건 이른 감이 있어서 그럽니다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23.09.04 12:05 신고
    @오니쯔 260까지 꾸준히 가속되겠지만 비슷한 출력 고배기량 내연차가 200이후 많이 빠릅니다 정확하게 150이후 빠릅니다 유튜브에 M5 300까지 얼마나 걸리며 ev6 gt가 아우토반에서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해보세요 고성능차 타는 사람들은 대부분 알고있는 내용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3.09.04 21:32 답글 신고
    오니쯔님 무안하라고 편 드는 건 아닙니다만.. EV6 GT 570마력이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는 지치지 않고 300 쯤은 너무나도 쉽게 쭉 가속되어 돌파해야 정상인 출력입니다. 페라리 테스타로사 같은 80년대 400마력도 안되던 그런 차들도 300km/h 최고속도를 가졌죠.

    전기차도 가용 회전수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회전수 0 부터 최대토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엄청 고속을 노리는 차가 아닌 이상에는 변속기 없이 충분히 다닐 수 있어서 변속기를 장착하지 않는 것이지, 엄청난 고속까지 필요한 전기 수퍼카들은 모터의 회전수에 한계가 있어 변속기가 있습니다. 변속기를 장착하지 않는 전기차들 보면 하나같이 최고속도들이 낮습니다. 물론 모터 출력을 존나게 키우면 변속기 없이도 저속에서 손해 없이 고속까지 잡을 수 있긴 합니다.

    전기차 초창기 레이 EV, SM3 ZE 같은 차들 보면 최고속도가 140km/h도 안됩니다. 스펙시트상 출력이야 부족함이 없죠. 하지만 그 숫자에 비해 최고속도가 더럽게 불리합니다. 테슬라 모델 S가 이번에 200mph(320km/h) 나간다고 보여줬죠? 이게 무진장 대단한겁니다. 그러니까 적극적으로 홍보하죠. 이 320km/h를 달성하기 위해서 전기차는 1000마력이 넘어가는 모델 S나 돼야 나오는 숫자인겁니다. 쉽게 생각해서 말이죠. 따라서 EV6가 260km/h 달리는 모습을 보면 "와 빠르다"가 아니라 "570마력이 겨우 260??" 이게 좀 더 맞는 표현인거죠. 최소한, 내연기관에 익숙한 현재의 시선에서 만큼은요.
  • 레벨 중사 1 Musapa 23.09.04 12:00 답글 신고
    형님들 진지할건 아닌것같고 말그대로 상징적인 모델입니다
    판매량은 애초에 안팔릴거 알고 만든차고 기술력이나 고성능차량에 대한 회사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니.. 같은 가격대에 다른 볼륨모델들하고 비교하는건 애초에 의미없을듯합니다
  • 레벨 대위 3 Porsche119 23.09.04 12:07 답글 신고
    m2도 아5n도 안땡기네요ㅜ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9.04 12:13 답글 신고
    난 그냥 내연기관
  • 레벨 중장 득도한곰 23.09.04 12:22 답글 신고
    마력보소...
    내연기관이랑 다르니
    뻥마력도 덜하겠지여?
  • 레벨 소장 오니쯔 23.09.04 12:27 답글 신고
    합산 마력이라고 하는데..하이브리드 시절부터..정확하게 휠마력이 얼마다는 표현되지 않았던거 같네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3.09.04 13:44 답글 신고
    전기차는 바퀴까지 구동력이 전달되는 과정에서의 손실이 내연기관과 비교불가급으로 줄어듭니다

    시스템출력 거의 그대로를 바퀴에 전달한다고 보시면되요
  • 레벨 중장 옥장군 23.09.04 14:20 답글 신고
    EV6 GT가 혜자인가?
  • 레벨 대장 Gratio 23.09.05 05:24 답글 신고
    내연 600 마력 차량과
    전기 1000 마력 오버 차량이
    달리기 성능이 비슷하죠.

    내연 300 마력 차량과
    전기 500 마력 차량
    달리기 성능이 비슷 하구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