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코씨 시승한 경험 공유차 폰으로 좀 끄적여보겠습니다. 차 잘 모르고요~ 그닥 예민한성격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먼저, 저는 뉴코C 출시를 몹시 대기(혹은 기대)중이었습니다. 국산2.0급 SUV를 사려고 나름 타보고 알아봐왔지만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차량이 없더군요..
개인적으로 시승 및 동승해본 차량들의 특징이라면 개인적으로 살생각이 없는 일본차와 현기가 없고, 티구안이(내부 이곳저곳에서) 실망적이었던게 있겠네요..독일삼사는 비싸서 패쓰한지 오래..ㅠㅠ
뉴코란도C 출시는 티구안에 실망해서 국산차로 다시 알아보기로 마음먹었던 저에게 단비와도 같았습니다. 쌍용차 영업소 세군데를 찾아가서 색상도 서로다른 뉴코씨 3대를 타봤습니다.
(시승차가 지역별로 한두대정도 있더군요)
사실, 어지간해선 뉴코씨를 구입할 생각이었고 이런저런점을 감안하여 적당히적당히 넘어갈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나에게 적당히는 만족을 줘야했던 뉴코씨가.... ㅎㅏ아......
뉴코씨 3대를 타본 느낌을 종합하자면
신경 꽤나 써서 만들었구나,(내장제 등)
상품성 많이 올려놓았구나, (내외관)
내년엔 좀더 레벨이 올라가지않을까,(걍 기대)
인피니티오디오 괜찮쿠나,(네비가 세트네ㅠㅠ)
미션 문제없구나,(타본차량 모두 미션은OK)
시야 좋구나, (동급 타차량대비 나쁘지않은)
밟고 서는데 무리없겠구나(이정도면 충분)
코너링 좋구나(동급 국산대비 꽤 괜찮은편)
고집이 있구나(4점식마운트, 밸런스샤프트, 동급유일하게 견인이 가능한 전후서브프레임 등)
정도였고..
아쉬움/안타까운점이 있다면 완성도에서 느껴졌습니다..
원터치트리플시그널의 좌우감각이 다른 차량도 있었고(3대중 1대),
브레이크페달에서 밟을때, 뗄때마다 약간 남는공간이 있는듯한 덜컥덜컥소리가 났던부분(3대중 1대),
듣기기싫었던 엔진음(3대모두_사실 이것때문에 3대나 타본거였다는;),
특히 엔진음은 동승하셨던 분들이나 운전했던 저나 참 듣기 싫어했습니다.. 소음의 크기가 아닌 엔진음색이 싫게 느껴졌달까.. 그와중에도 딜러분은 옆에서 이게 많이 개선된거라며 칭찬이시고ㅠㅠ 저의 개취가 좀 다른가봅니다..
시승후 적는 대장같은게 있었는데(방명록같은) 엔진음이 맘에들어 계약한다는 분도 보이더군요..;; 역시 개취인..것 같습니다;;
정차중 디딸은.. 큐엠파이브대비 시끌달달ㅠㅠ
디딸은 독일 4기통 에쓔뷔에서도 느꼈기에 큰기대는 없었지만 그래도.. ㅠㅠ
옵션에서 인피니티오됴하려면 지니맵네비를 떠안아야하는 더러운부담과.. 상품설명을 틀리게 해주는(진짜 몰라서) 영업사원들의 교육부족도 신뢰를 떨어트리더군요..
이렇게 .. 기다리던 저의 뉴코씨는 다시금 저에게 '차바꾸려면 반년은 더 기다려야지~?'라는 필연적메시지를 주었습니다.. QM3, QM5풀체인지, 캡티바풀체인지, 싼타페 회사+경영진좌뇌우뇌중추신경체인지..등등 기다리다보면 답이 나올까요..
이상 그냥 동네사람의 국산신차 시승기였습니다. 무지하고 주관적이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특히 언급된 차량의 오너분들과 정말 심혈을 기울여 차량을 완성시킨 쌍용차관계자분들도 이글을 보고 기분상하셨다면 양해부탁드립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덥지만 편안한밤 되세요^ ^
다만 코c는 순정으로 그 견인렉을 선택할 수 있다의 차이지..
그리고 솔직히 미션문제 어쩌구 하고 미션 여유 능력 부족한 차들은 어떤 회사차고 견인은 솔직히 비추입니다...
특히나 미션 성능 빠뜻한차의 경우.. 제아무리 차가 좋고 프레임이고 어쩌고 해도 미션이 먼저 나가더라고요..
미션의 용량이 넉넉한 차일수록 견인시 미션의 부하가 적더라고요...
물론 이건 예전 차들이야기지만.. 견인한다는거 자체가 차체도 차체지만 미션에 상당한 부하를 주는거여가지고요...
수동미션만 하는거랍니다
차구해준답시고 미션 이상생겨 정비들어오는차들종종있다네요
솔직히 디자인또한 코란도라는 이름을 쓰면서 예전 코란도 디자인과는 전혀다른 ㅎㅎ
예전 코란도 스타일로 다듬고 신경써서 나왔음 대박인데...
이건 앞모습은 순둥이에 뒷모습은 허전한...
그래도 투싼,스포 너무흔해서 똑같은걸 싫어하는 사람들이 사는것 같음
-개인적인 생각이니 이해해주세용-
시승하시면 느낌좀 공유부탁드립니다^^ 다른분들의 느낌이 정말궁금하네요. 특히 큐엠오너분들의 느낌은 더더욱이요 ㅎㅎ
나름 비트라미션은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이제것 써온거고...
내구성이고 지랄이고 나발이고, 분명 쌍용입장에선 가격 메리트 있고, 문제발생시 클레임 걸기도 쉬울거고,,,이래저래 캠핑붐 불어서 어차피 손해 볼건 없으니까,
자신감으로 견인고리까지 붙인거 같은데,,,
암튼, 쌍용이 잘 되길 바랍니다.
지엠이나 르삼은 이제 대책이 없음.
얼마전 발표 난 지엠공장 이전 설,,,,빠르면 3년 늦어도 5년안에 이 새뀌들은 핵심생산기지는 백프로 옮김. 르삼은 말할 것도 없고.ㅋ
그냥 현기차가 쌍용 인수해서 6년째 노사분규 없고 내가 일하는 곳이 있어야 나도 있다라는 마인드를 현기 씨벌넘들이 좀 배웠음 함.
하기사 흔히 까이는 몽구님이 바보겠음?!
그 양반 정말 타고난 장사군인데, 머릿속에 다 있겠지.
아무튼, 대한민국 화이팅임~!
모하비로 가세요... 모든 고민 한방에 해결됩니다...
중고차값도 좋구요...^^
한번사면 10년은 타는데 지금 당장은 좀 빡신거같지만 10년동안 제자리 걸음만 하는건 아니니까 차는 지금 재정상태보다 한단계 윗등급을 사는거라 생각됩니다...
모하비나 베라는 어떠신지...^^
아직도 스알f/l 모델로 갈걸 하고 후회되기도하구요 ㅠㅠ
현기랑 큰차이도 없어요 이정도면 성공한듯 싶고 또 현기보다 좋은점은 무엇보다 조금이라도 더 튼튼하다 입니다 죽을지도 모르는 한방큰 사고에 조근이라도 도움이 될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