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최신형 차량들에는 가솔린 LPG디젤을 전부 망라해서 수동 변속기 차량을 찾아볼 수가 없읍니다. 특히 LPG차량의 경우 자동 변속기 차량을 선택하는 분들의 이해하기가 어렵읍니다. 하긴 전부 자동변속기니 선택의 여지가 없긴 합니다. 각 변속기의 장단 점은 자동변속기는 편하지요. 특히 DSG 경우 오히려 더 성능이 좋다고 합니다만 아직 신뢰성은 높지 않읍니다. 유지비용도 높읍니다. 토크 컨버터 방식의 경우 변속시 이질감이 적어 편한하나 효율성이 떨어진다. 유지비용이 크고. 성능면 급발진 등신뢰성이 아직도 높지 않읍니다.
수동 변속기의 경우 숙달 될때 까지 어렵고 귀찮고 힘도 들고 스트레스가 쌓이지요. 하지만 연비가 좋고 고장율이 적고 유지비용도 낮고 특히 LPG차량의 경우 반드시 수동기어야 한다는 당위성(효율성/연비)도 있읍니다. 헌데 찾아보면 신차 수동기어 차량은 없다시피 합니다. 하지만 생산을 하지 않느냐 하면 아니지요. 유럽 수촐 챠량은 수동변속기가 필수 입니다. 그런데도 왜 내수에서는 선택기회 조차 박탈됩니다. 차량 신뢰도 내구성 에서도 수동기어 차량이 휠씬 더 높읍니다. 위 차량은 중고로 구입한 것인데 전 차주가 몰랐는지 알았는지 알려주지 않아 변속기 오일이 없는 것을 몰라 1년 15,000KM를 그냥 사용했읍니다. 등속조인트를 교환하면서 인지하여 채워 넣었는데 수동기어여서 인지 멀정한 상태 입니다. 현재 차령 14년인데 이상없이 잘 굴러 다닙니다. 사설이 길었읍니다. 우리나라 4개 메이커에서는 제발 수동변속기 판매를 부탁 드립니다. 회사 수익성이 덜어진다고요??
돈 밖에 눈에 않보인다고요??? 그동안 열심히 팔아준 국민들의 은공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차령이 높아 잔고장이 좀 있읍니다. 이해하실지 모르겠으나, 그것도 똥차 타는 즐거움 중 하납니다. 웬만한 건 자가수리 합니다. 고충 중에 하나 리프트가 없어 말둑을 사용할수 밖에 없어 시다바리를 기어야 하는게 애로사항 이긴 합니다.
포르쉐 벤츠 BMW 폭스바겐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등 전 세계 전부 최고의 메이커들도 수동기어가 기본사향입니다.
메이커들 일부의 소비자들 정신 좀 차렸으면 합니다.
그건 젠쿱이나 쿱들도 마찬가지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패밀리세단은 수동있는경우 거의 없던데요?
포르쉐 벤츠 BMW도 오토가 기본사양이고 수동은 없거나 1%미만의 선택입니다.
뭔 쌍팔년도 시나라 까먹는 소리를 하시는지
BMW 3시리즈(F30)는 335i, 325d 까지 메뉴얼 미션 선택이 가능하고, 5시리즈(F10)는 550i, 530d까지 메뉴얼 미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와 북미권이 오토미션을 좋아하지 아직 유럽은 수동이 대세입니다...
근데 그거 아세요? 이미 2000년대 초부터 수동트림 수요층은 해마다 가면 갈수록 줄어들고 있었다는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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