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K5 1.7D 오너입니다 주행 거리 190.000KM 직업 특성상 주행거리가 많아서 디젤 차량 구입했습니다 제가 궁굼한것이 건식DCT7단 미션에 대에서 입니다 -더블 클러치 플라이휠 설계적으로 내구성이 많이 약하다는건 알고있습니다 100.000KM 조금 넘게 타니 신기하게도 처음 출발에서 (1단)달달달 더더더더더 이러면서 주행되었습니다 쫌 비벼서 더 주행하다 수리를 할까 라는생각을 잠시했지만 그로인한 (사람으로 따지면 합병증?) 다른 부속까지 고장이생길까 바로 더블클러치 세트 ? 플라이휠까지해서 90만원 드려서 블루핸즈? 현대자동차 공업사에서 수리했습니다 오토큐에서 수리를 진행 못한 이유는 수리전 대기가 길어서 ...그러고 차를 더 주행을해 / 180.000KM 주행거리가 되었을 쯤 더더더 다다다 (1단)주행시 정차후 출발 0~5 구간에서 그러하여 오토큐 가서 85만원 드려 더블클러치 셋트 교환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부터 시작입니다 (정차후 출발때 더더더 다다다증상은 없습니다)정차후 출발을 할때 불특정하게 10번중 4번 꼴로 차가 퉁 (귀에 선명하게 들릴정도 에어컨 온 노래 볼륨 3 ) 상태에서도 선명하게 차가 앞으로 퉁 하면서 주행이 됩니다 (충격이 다소 있습니다 그러하여 오토큐 제방문 하여 증상을 말하니 시운전 해보겠다 하여 차를 맡기고 떠낫습니다 2일후 수리를 완료 하엿다 해서 오토큐를 가니 부장? 급 ? 양복입은 현장 근로 X 사무직O 분이 차량에 문제없다 (차가 오르막인지 내리막인지 경사를 체크 하여 엔진동력을 분배하는? 그런 기계적말고 전자적 장비를 초기화 하고 제 세팅 하여쓰니 가보아라 ) 했습니다 그래서 차를 받고 예열 5분 하고(계절 이번여름) 출발 하자마자 또 쿵 자주 안그러면 그냥 타야겠다 하고 주행 신호 걸려 제출발 또 쿵 ....그러하여 출고 2시간도 안되어 오토큐 제 방문 하니 아까 그 부장급?(양복쟁이) 한다는 말이 고객이 말하는 증상을 우린 못잡는다 그러하니 미션 통교환을 해라 아니면 그냥 참고 타라 해서 아 예 예 하고 100.000KM 미션 수리를 한 현대자동차 서비스 센터에 가니 엔진이어분이 엑츄레이터가 문제가 있으면 이러 할수있다 하지만 엑츄레이터 를 수리한다 해서 증상을 잡을 꺼라는 확신을 못한다 했습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들어온 건식DCT7단을 수리해본적이없어) 그러한들 어쩌겠습니다 오토큐는 미션 통교환 하라는대...그래서 75만원 드려서 엑츄에이터 ? 클러치를 밀어주는 부품이라 햇습니다 교환 했습니다 그렇지만 또 쿵 10번중 4번 정차후 출발 (단! 내리막 살짝이라도 내리막에선 쿵 안합니다)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엔진오일 교환 ( 엔진 오일 7.000KM 마다교환 기아 순정오일 ) 하면서 미션 오일을 교환 할려 하니 카센타 (오일은 집앞에 카센타에서 교환합니다 항상) 사장님 하시는말이 건식DCT는 미션오일 교환을 해도 안해도 그만인 차량이다 말습하시는겁니다 (반 반 입니다 A는해라 B는 의미없다 인터넷 뒤져보니) 이러한 상황인대 차는 계속 쿵쿵 이고 미션을 통교환 하자니 이번 코로나도 있고 해서 돈이없습니다 워낙 영세 사업자라 하루하루 먹고 살고있습니다...지금 차는 계속 쿵쿵 거리고 어찌해야 할지를 모르겠어서 글 써봤습니다...핸드폰으로 써서 다소 글이 엉망이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태풍 피해 없길 바라며 인사드립니다
패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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