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분 통화내용 들어봤는데
공대 블로거님 님이 크게 착각하시는게 있는데요
본인이 피해받고 계신 문제는 본인이 잘못 쓴 글로 인해서 생긴 문제에요
가게 사장님 잘못이 아니구요
본인이 잘못 쓴 글로 인해서 타인이 피해를 본것이고 블로거님 본인 피해는 본인이 잘못 쓴 글로 인해서 벌어진 일입니다
본인 실수로 벌어진일이니 힘들어도 본인이 감당해야 할 몫이라는겁니다
적어도 초기 대응을 제대로 하셨다면 지금 이 사태까지 벌어지지 않았을꺼에요
그리고 사과라는건 본인이 사과를 했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피해자가 용서를 했을때 진정한 사과에 의미가 있는겁니다
그리고 사과에는 변명이 필요 없어요
물론 본인 입장에서 내가 한 일에 비해서 한편으로는 너무 과하다 싶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겠죠 하지만 그건 본인 잘못으로 인해 벌어진일이니 감수해야 할 몫인겁니다
어쩔수 없어요 그걸 본인이 피해자인냥 할수록 일만 커집니다
어린 나이에 실수할수도 있어요 실수도 하면서 성장하는거구요
실수했을때 인정하고 사과하고 나면 님도 한단계 더 성장해있을꺼에요
여기 계신분들도 그렇게 모진 사람들 아닙니다
사장님께 제대로 사과하시고 나면 언제 그랬냐는듯 이해하고 따듯하게 보듬어줄 사람들입니다
일을 너무 키우시는것 같아서 진심으로 걱정되서 드리는 말입니다
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지금이라도 사장님께 진심으로 사과하시는게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거님 보실수 있게 추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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