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은 별로 없었지만 얼마전 냉면육수 부유물로 대응방법에 대한 문의를 드렸었네요.
요게 고객센터에 문의했던 사진이었고 고객센터에서는 침전물이 생긴걸로 보이는데 본인들이 검사할 수 있게 상품을 보내주면 그에 상응하는 상품을 보내준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검사 과정이나 결과를 내가 알 수 있는거냐고하니 힘들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네요.
이런일이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일단 전화를 끊고 보배에 대응에 문의글을 남긴 다음날 다시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첫번째로 물어보는게 제품은 어떻게 했냐와 회수에 대한거네요.
내가 원한건 제품이 왜 이렇게 됐는지와 부유물이 어떤건지에 대해 알려주는건데 그건 어렵다고하고
4개들이 한팩에 만원도 안하고 그중 3개를 먹은 상태에서 회수 시키겠다고 택배기사 부르기도 귀찮으니 냅두라고 했습니다.
거의 십여분을 회수 요청을 받은거 같네요.
상담원분이야 메뉴얼대로 행동한거겠지만 제 불만사항을 해결해주려고 하기 보다는
이상이 있을 수도 있는 제품을 어떻게든지 없애고 싶어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더랬죠.
계속 회수에 대해 얘기하기에 살짝 짜증나서 '내가 무리한 보상을 요구하는것도 아니고 진상을 부리고 있는것도 아니고 저거 교환해봐야 천원도 안할텐데 그걸 위해서 택배 박스 사오고 포장하기 번거롭다. 안하겠다는데 왜 자꾸 회수 요청을 하느냐..상담 종료하자'고 하니 그때서야 알겠다고 하네요.
고객의 요청사항을 다 받아줄 수는 없겠지만 먼가 아쉬웠던 상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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