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님 26살 이라니까 47살 먹은 삼촌 같은 형님이 한 마디 할게요. 덤프트럭 시외 버스 시내버스 20 년간 근무 하다가 3년 전인 2015 년도에 법무부 오 기간에 운전직 공무원으로 임용된 사람입니다 꼭 같은 20대 30대 40대 중반까지 운전을 오브로 생각하고제가 단언컨데 제발 버스운전 만큼은 말리고 싶어요 운전직에 꽃이 고속버스 오고 그보다 더 올라갈 수 있는 게 운전직 공무원이지만 제 경홈으로는 그 나이이시면 더 좋은 발전성이 있는 직업을 찾아 보시는 게 본인을 위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진심에서 동생 같은 마음에서 말씀 드리는거니 기분 나빠 마시고 다른 희소가치가 있는 직장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70 년대 80 년대에는 자동차가 뒤에 있고 운전면허를 가진 사람이 많지 않았고 특히나 버스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더 더욱
제가 살아 본 경험으로는 직업에 선택기준은 희소성의 있는 것 같습니다 80 년대 70 년대에는 버스 온전히 괜찮은 직업 이었을 겁니다 그러나 지금은 언젠가는 없어질 직장이고 제가 늦게 본 바로는 공무원이지만 운전직 공무원 이라는 자체가 같은 공무원이라도 카드를 받는 것 같아요
시내버스는 워낙 적자가많아서 조금씩 줄인다고
얼핏들은거 같네요..주52시간 도입되면서
근무를 많이 안시키니 임금도 줄어들어서
조금씩 고속으로 이직하시는분 계시는데
고속은 장거리와 숙박이있기에 기본 만근만
시킬수가 없습니다..2교대 할수도 없고
내년부터 또시급오르고 임금협상 하면 더오르는데 결국 시내버스는 사람만 뽑아놓고
기본 근무만 시켜서 돈이 별로안될겁니다
얼핏듣기로는 전철과 기차가 계속 신설구축되면서 버스업계가 타격입고 줄어들고 있는중입니다
시내버스는 워낙 적자가많아서 조금씩 줄인다고
얼핏들은거 같네요..주52시간 도입되면서
근무를 많이 안시키니 임금도 줄어들어서
조금씩 고속으로 이직하시는분 계시는데
고속은 장거리와 숙박이있기에 기본 만근만
시킬수가 없습니다..2교대 할수도 없고
내년부터 또시급오르고 임금협상 하면 더오르는데 결국 시내버스는 사람만 뽑아놓고
기본 근무만 시켜서 돈이 별로안될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