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로회전교차로 사고입니다 저는 2차로 진입했구요 뒤에 차량은 1차로 진입하였고 저는 조금더 회전후 빠지는 길이구요 상대방차는 그전에 빠지는 차량이구요 깜박이 켜고 돌고 있는데 갑자기 옆쪽에서 밀고 오길래 브레이크 잡으면 핸들도 살짤 우측으로 틀면서 멈췄는데 상대방은 그대로 와서 박아버리더라구요 영상 보시면 저만 느낄수도 있는데 상대 차량은 속도를 좀더 내면서 치고 오더라구요 과실 비율이 몇대몇일까요?
이건 두분다 잘못한거 같아요.
비율은 5:5 예상 해봅니다.
2차선으로 진입하셨다면 처음 나가는길에서 나가셨어야 사고위험이 없다고 생각 합니다.
1차선 차량은 회전 해야하는데 직선으로 밀어 붙이네요. 이건 명확하게 사고위험이 있죠.
차주님 입장에서는 1차선에 차량이 회전만 정상적으로 했어도 사고 없었겠지만 말이죠...
1차선 차주 입장에서는 빠질거처럼 2차선 타더니 갑자기 핸들 틀고 막아서는 차로 보일수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5:5 예상 해봅니다..
회전하는 동안 옆을 신경쓰는건 맞지만, 후측방에서 속도내고 달려드는 차를 어떻게 피합니까.
저 위 회전교차로 사례는 코란도가 앞서가거나 나란히 가는 경우라면 언제든 저차가 내 차로로 진입할수 있게 회전차로는 항상 긴장하라는 겁니다.. 근데 이번사고는 사고직전까지도 팰리세이드보다 앞서기는 커녕 나란히 가는 상황도 아니라 사실상 숄더체크도 할수 잆는 상황입니다.
무과실 주장하세요. 안되면 대인없이 100주장하시고, 혹시나 상대 인정 안하면 분심위는 가지마시고 소송으로
회전 교차로 통행 방법은 2차로 진입 후 바로 다음 진출로로 나가지 않는 다면 바로 1차로로 변경해야 하고 나가려는 진출입로의 바로 직전 진출입로를 지나면 미리 2차로로 변경 해야 합니다. 마냥 2차로로 돌다가 나가려 하면 안됩니다.
이런 이유로 보험사에서는 저런 사고에 2차로 회전 차량 무과실을 주지 않으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회전교차로 진행방식은 알게 되었네요 ㅜ 그런데 일단 무과실도 원하긴 하지만요 그보다 중간부터는 속도로 줄여서 제뒤를 따라오다가 어느순간 속도를 늦추면서 거리를 두고 오더라구요 그래서 2차로 그대로 진행할려 하는데갑자기 훅 튀어 나오는거에요 영상보시면 박기 직전에 상대차 속도가 빨라집니다 브레이크도 박은후에 ...ㅜ
B차량이 상대차
A차량이 본인차
밑에 일월태백님이 말한대로
바로 나갈꺼라면 바깥차로로 진입하고
회전을 좀더 한다면 안쪽차로로 진입하여 나가지 않는 출차로를 지나면 바깥차로로 변경하여 이동하는 것이 올바른 2차로 회전교차로 통행방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나가려면 2차로로 돌아야 되는데
둘다 참 난감한 운전,,,
1차로에서 2차로 차 박은 차량이 급차션변경으로 가해차량이며
최소 70%~100%까지 가해차량이 될 거 같네요,
무과실이 상당히 빡셉니다.
사고처리가 원만하게 잘 되길 바랍니다.
바깥쪽으로 도는 차량은 선행하는 안쪽 차량이 진출할 때 주의하라는 의미에서 과실 비율이 더 큽니다.
영상과 같은 경우는 안쪽 원 차량이 진출하는 것을 알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안쪽 원 차량의 과실이 더 크고, 100:0 안쪽 원 차량 과실이라 생각하는데
회전 교차로 사고는 아직 한쪽 과실만 주는 경우는 드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무과실 주장하시죠.
비율은 5:5 예상 해봅니다.
2차선으로 진입하셨다면 처음 나가는길에서 나가셨어야 사고위험이 없다고 생각 합니다.
1차선 차량은 회전 해야하는데 직선으로 밀어 붙이네요. 이건 명확하게 사고위험이 있죠.
차주님 입장에서는 1차선에 차량이 회전만 정상적으로 했어도 사고 없었겠지만 말이죠...
1차선 차주 입장에서는 빠질거처럼 2차선 타더니 갑자기 핸들 틀고 막아서는 차로 보일수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5:5 예상 해봅니다..
진입차선에 따라 진출 방향을 표시하지 않은 경우는 어디로 나가든지 괜찮습니다.
1차로에서 2차로로 차선 변경을 한다면 2차로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을때 깜빡이를 켜고 가야 하는게 fm인데 회전차로도 동일한게 아닌지요?
회전교차로에서는 아주 조심하게 됨.
저 위 회전교차로 사례는 코란도가 앞서가거나 나란히 가는 경우라면 언제든 저차가 내 차로로 진입할수 있게 회전차로는 항상 긴장하라는 겁니다.. 근데 이번사고는 사고직전까지도 팰리세이드보다 앞서기는 커녕 나란히 가는 상황도 아니라 사실상 숄더체크도 할수 잆는 상황입니다.
무과실 주장하세요. 안되면 대인없이 100주장하시고, 혹시나 상대 인정 안하면 분심위는 가지마시고 소송으로
1~2정도 과실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맘 같아선 100........판단되며
9:1 판단됩니다.
단, 분심위는 절대 가지 마시길
이런 이유로 보험사에서는 저런 사고에 2차로 회전 차량 무과실을 주지 않으려고 합니다.
상대차 회전교차로 방법을 모르는듯
2차로 차량 무과실 주장하셔야 되겠네요
무과실 주장하세요
무과실 기원드립니다.
운전미숙충들이 너무 많아서 무조건 조심 안전 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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